그림으로 생각하면 심플해진다 - 뒤엉킨 생각과 문제를 말끔하게 정리하는 기술
사쿠라다 준 지음, 전지혜 옮김 / M31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라~생각하자~~그림으로!!

 

 그림으로 생각하면 심플해진다( 사쿠라다 준 지음 / 전지혜 옮김 / M31 펴냄 )는 복잡한 생각과 일들을 한 장의 그림으로 가볍게 정리하게끔 도와주는 책이다. ‘그림으로 생각하면 심플해진다라는 제목을 보고, 이 책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제목, 그 자체가 이 책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책을 받고 읽기 시작하면서 나의 이런 생각은 너무나 작은 것이었음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읽으면 읽을수록 이 책은 소장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 읽고 나서도 책장에 꽂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보아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요즘 나는 이 책을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코칭하기에 너무나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그리고 생각을 하면 할수록 복잡해지는 나에게 이 책은 너무나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좋은 책은 널리 함께해야하기 때문에, 모두에게 권하고 있다. 이 책은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다.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연습하고, 읽고, 또 연습한다면 우리는 그림으로써 우리의 생각을 정리하게 될 것이다. 특히나 마인드맵으로 생각을 확장시키고, 단순화 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은 활용도 면에서도 최고라는 생각이 든다. 이력서, 보고서, 나의 인생계획 세우기, 서평, 학교숙제 등등 많은 부분에서 활용하기 좋다. 내 주변에는 초등학생 엄마들이 많아서 그분들에게 많이 추천해주었다. 그리고 몇 권은 사서 선물로 주었는데, 반응이 아주 좋았다. 어렵지 않고, 꾸준히 연습하면서 읽을 수 있는 이 책 아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