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가능성은 이미 떠올렸다
이노우에 마기 지음, 이연승 옮김 / 스핑크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탐정!!! 추리의 오류는......


 그 가능성은 이미 떠올랐다( 이노우에 마기 지음 / 이연승 옮김 / 스핑크스 펴냄 )는 표지부터 너무나 매혹적인 책이다. 대체 그 가능성이란 무엇일까? 기적, 추리, 오류......

 

 “신흥 종교 집단의 집단 자살과 머리 없는 시신의 수수께끼!!”

 

 신흥종교집단과 자살, 그리고 탐정이라는 소재는 책을 읽어보기도 전에 많은 기대를 가지게 했다. 어떤 내용일지, 궁금함에 책을 받자마자 읽기 시작했다.

 

 첫 장을 읽기 시작하면서부터 느낀 감정은, ‘~ 이 책 대박이다!!’라는 것이다. 한순간도 눈을 뗄 수가 없었다. 그 날, 그 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약간은 엉뚱하고, 아니 사실은 많이 허술한 탐정이다. 탐정 우에오로’, 그리고 그의 와슨 푸린의 이 이상한 조합은 책을 읽는 내내 재미있었다. 이 둘의 팀웍은 상상초월이었다. 그 날의 벌어진 일들을 추리하는 탐정과 그에게 도전하는 사람들, 이 엉뚱한 추리게임의 승자는 누구일까? 추리와 그 오류를 밝힘으로 진실은 점점 밝혀진다.

 

 그날의 진실은 무엇일까? 이 책을 다 읽은 지금, 많이 궁금하다. 진실, 과연 탐정이 밝힌 것이 정말 진실일까? 추리와 그 추리를 부정하고, 다시 그 부정을 부정하는 이 책은 읽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었다. ‘일본 미스터리계의 최대 화제작!’이라는 찬사가 과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적당히 튀기는 피와 미스터리는 추리물을 좋아하는 나에게 큰 재미를 주었다. 이 작품의 후속편도 있다고 하니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기적은 정말 존재하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