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이혼 2
모모세 시노부 지음, 추지나 옮김, 사카모토 유지 원작 / 박하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번엔 최고의 결혼을??!!

 

 최고의 이혼2( 사카모토 유지 원작 / 모모세 시노부 노벨라이즈 / 추지나 옮김 / 박하 펴냄 )은 일본 유명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소설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지금 차태현·배두나 주연으로 드라마로 방영되고 있다. 1편을 보고, 고구마를 몇 개 먹은 느낌이었다. 우리의 마쓰오(차태현)2편에서는 정신 좀 차리려나....... 제발 그가 정신 차리기를 바라면서 2편을 읽기 시작했다.

 

 어찌 보면 시트콤 같기도 한 상황이 펼쳐져서 읽는 내내 웃음이 나왔다. 원작이 드라마여서 인지 한 편의 드라마가 내 머릿속에서 펼쳐지는 느낌이었다. 물론 내 머릿속의 드라마의 주인공은 일본 드라마의 주인공이 아닌, 차태현과 배두나였다. 특히나 차태현과 마쓰오의 싱크로율은 나에게는 100% 이상이었다. 그래서인지 책의 내용이 더더욱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다. 아직 드라마를 보지는 않았다. 하지만 주인공이 차태현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부터 이 책의 주인공의 이미지는 차태현이 되어 있었다.

 

 서로 소통과 공감의 문제로 이혼을 한 마쓰오와 유키 커플, 그리고 남자의 불성실함으로 헤어질 위기의 아카리와 료의 이야기는 읽으면서 많은 공감이 되었다. 특히나 마쓰오와 유키 커플은 결혼 한 부부들이 겪는 문제를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어느새 익숙함이라는, 편안함 이라는 모습으로 서로를 배려하지 않는 모습은 대부분의 부부들이 겪는 문제이다.

 

 1편에서는 조금 갑갑했고, 2편에서는 그것을 풀어가는 전개이다. 읽는 내내, 마쓰오에게 감정이입이 되었다. 왜 유키가 아닌 마쓰오의 입장이었는지 나는 잘 모르겠다. 어쩌면 마쓰오와 닮은 부분이 있어서 일까?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부부가 서로 닮는다고 꼭 잘 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서로 이해하고, 또 이해하려고 서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시 배웠다고 해야 할까?

 

 한편의 잘 만든 드라마를 본 듯한 기분이다. 책을 다 읽었으니, 리모콘을 들고 드라마 <최고의 이혼>을 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느낀 마쓰오와 유키, 그리고 아카리와 료의 모습을 꼭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다. 사랑과 결혼, 이혼에 대한 멋진 생각이 들어있는 이 책, 참 재미있게 그리고 공감하며 읽었다. 처음에는 갑갑했지만, 책을 다 읽고 난 후 기분은 개운하다. 그리고 그들의 모습을 보며 기분 좋게 웃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