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 하버드대 심리학과 출신 만능 엔터테이너 류쉬안의 Getting Better 심리학
류쉬안 지음, 원녕경 옮김 / 다연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긍정적 생각으로 나의 대뇌를 바꾸자!!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류쉬안 지음 / 원녕경 지음 / 다연 펴냄)는 하버드대 심리학과 출신의 만능 엔터테이너 류쉬안의 GETTING BETTER 심리학책이다. 솔직히 이 책의 제목을 보고 읽을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다. 책을 읽으면 왠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으나, 엄청 읽기 어려울 것 같았다. 정말로 솔직한 심정이다. 하지만, 많은 종류의 자기계발서와 심리학책을 읽으면서 어딘지 모르게 정리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항상 있었다. 어쩌면 이 책은 나의 그런 마음을 헤아려주지 않을까?’ 많은 비슷한 종류의 책 속에서 헤매이고 있는 나에게 길을 보여줄 것만 같았다. 그리고 나의 생각은 적중했다.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던 책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술술 읽힐 정도는 아니었으나, 생각보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저자의 말은 그동안 심리학책을 읽으면서 해소 되지 않았던 나의 궁금증에 어느 정도 답을 주었다.

 

이 책은 총 8개의 Chapter로 이루어져 있다.

 

Chapter1 무언중에 모든 것이 담겨 있다

Chapter2 PEACE는 단순히 평화만을 뜻하지 않는다

Chapter3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이야기 집짓기

Chapter4 사랑이 찾아오게 만드는 법

Chapter5 21세기의 로맨스

Chapter6 사람은 누구나 게으름을 피운다

Chapter7 문제는 의지력이 아니다

Chapter8 생각으로 뇌를 바꿔라

 

 이 Chapter들을 보며 어떤 생각이 드는가? 나는 주제가 참 다양하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특히나 읽으면서 웃었던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Chapter2 PEACE는 단순히 평화만을 뜻하지 않는다라는 부분이다. Peace라고 하면 우리는 단순히 평화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기서 peace라는 말은 그것이 아니다.

 

P Positive(긍정)

E Engaging(몰입)

A Authentic(진실성)

C Connection(연결)

E Empathy(공감)

 

 이 책에서 말하는 peace의 뜻을 알고 얼마나 웃었던지...... 그리고 peace의 뜻, 5가지는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꼭 필요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은 어떤 무엇보다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생각만 하지 말고, 과감히 도전하고, 실천하라고 한다. 그 도전과 실천은 큰 것이 아닌,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하라는 것이다. ‘아름다운 삶을 즐기기 위한 인생 수업이라는 띠지의 말처럼,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나는 또 다른 발전의 한 단계를 맞이한 듯하다. 이 책에서 추천한 대로 생각하고 실천해 보아야겠다.’라는 생각을 다시금 해본다



P – Positive(긍정)

E – Engaging(몰입)

A – Authentic(진실성)

C – Connection(연결)

E – Empathy(공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