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이혼 1
모모세 시노부 지음, 추지나 옮김, 사카모토 유지 원작 / 박하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이혼최고의 결혼?

 

 최고의 이혼1( 사카모토 유지 지음 박하 펴냄 )은 각기 다른 4명의 남녀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이다일본에서 유명한 드라마라는 이야기를 듣고 책을 읽게 되었다그리고 생각이 났다전편을 보지는 못했지만재미있다는 남편의 말을 듣고 조금 보다가 만 작품이었다그 때에도 참 인상적이고 따뜻한 인간에 대한 사랑이 깃든 작품이라고 생각했다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차태현과 배두나 주연으로 드라마로 제작된다고 해서 더더욱 흥미를 끌었다.

 

 이 책에는 4명의 남녀가 나온다.

마쓰오 – 이 책의 주인공인 듯하다어딘지 모르게 갑갑하고 소심한 그.

           드라마에선 아마 차태현이 이 역을 맡게 되는 듯하다.

유키 – 마쓰오의 부인이고그와 이혼을 결심한다배두나

아카리 – 마쓰오의 대학시절 연인이었으며,

           지금은 료와의 결혼사랑에 대해 고민한다.

료 – 바람(?)같은 남자

 

 이렇게 4명의 주인공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4명의 각각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생각이 잘 드러나 있다특히나 마쓰오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많이 진행되는데아마도 이 책은 마쓰오의 성장과정이 나타나는 책이 아닐까 싶다약간은 무심하고 이기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던 마쓰오가 아키라와 료의 모습을 보며그리고 이혼을 요구한 유키를 보며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하다. 1편을 다 읽은 지금 2편이 많이 궁금하다.

 


"아무리 짜증나는 점이 산처럼 있어도 여자는 좋아하면 여자는 전부 용서해버려. 그런데 남자는 반대야. 좋아하게 되면 그 여자의 잘못된 점만 계속 캐기 시작해. 여자는 좋아하면 용서하고, 남자는 좋아하면 용서하지 못하는 게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