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머무는 페이지를 만났습니다 -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 심리코칭
김은미 지음 / 꼼지락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을 위한 힐링 그림책이야기_추천합니다!!!

 

 마음이 머무는 페이지를 만났습니다( 김은미 지음 / 꼼지락 펴냄 )는 그림책을 읽으며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다. ‘나를 이해해주는 사적인 그림책의 시간이라는 부제는 이 책의 모든 것을 설명해준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그냥 평범한 에세이인줄 알았다. ‘마음이 머무는 페이지라는 제목을 보고 따뜻한 이야기일 것이라는 생각은 했다. 하지만 이리 좋은 책일 줄은 정말 몰랐다. 이 책은 우리가 알고 있는 25개의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이다. 25권 중에는 내가 읽을 책도 있고, 읽어보고 싶었던 책도, 그리고 내가 모르는 책도 있었다.

 

 이 책은 총 3장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나를 발견하는 페이지

2장 나를 응원하는 페이지

3장 내가 꿈꾸는 페이지


 처음에 그림책에 대한 느낌을 몇줄의 말로 표현하고, 책에 대해 설명해준다. 그리고 작가의 느낌과 생각을 말해주고, 마지막에는 마음에게 하는 질문이 있다. 마음에게 하는 질문은 아이들과 같이 해보아도 좋고, 모두가 잠든 조용한 밤에 혼자 해보아도 좋을 듯하다. 그림책을 읽고, 마음에게 하는 질문을 나에게 한하면, 책과 나에 대해 더 깊은 생각을 하게 될 것 같다. 그리고 그 생각의 시간이 너무나 소중하게 느껴질 듯하다.

 

 각 장을 읽을 때마다 나는 정말 정말 정말 좋았다. 내가 그동안 아이들과 읽었던 그림책에 이런 좋은 주제(?)들이 있는 줄은 몰랐다. 물론 그림책을 읽을 때, 읽으면서 이 책 참 좋다.’, ‘이 그림 이쁘다, 맘에 든다.’, ‘내용이 참 아름답다.’ 이 정도의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가 말하는 만큼의 무게로 그림책을 대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아이들을 읽어 주던 동심의 책들이 이렇게 많은 인생의 통찰과 힐링을 주는 철학으로 무장하고 있는 줄은 몰랐다. 많이 반성한다.

 

 오늘부터 그림책 읽기를 다시 해봐야겠다. 아이들과 한번 같이 읽어보고 싶다. 이 책에 순서대로 처음부터 한권씩 차례대로 읽어도 좋고, 가지고 있는 그림책부터 읽어도 좋을 듯하다. 처음 이 책을 읽고 나서 좋은 사람에게 선물을 하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책을 다 읽은 지금, 이 책은 내가 소장해야 할 것 같다. 좋은 사람에게는 하나 구입해서 선물하는 걸로!!!! ‘마음이 머무는 페이지를 만났습니다이 책, 진정!! 마음으로 추천한다. 작가를 치유해준 25권의 그림책들이 나에게도 좋은 친구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