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 - 일·사람·관계에 지친 당신을 위한 달콤한 심리 테라피
천옌이 지음, 김정자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피로하지 않는 나를 만들자!!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 천옌이 지음 / 김정자 옮김/ 비즈니스북스 펴냄 )는 일·사랑·관계에 지친 우리를 위한 달콤한 심리테라피 책이다. 제목을 보는 순간, ‘!! 이건 나를 위한 책이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몸과 마음이 피곤한 만성피로증후군인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인 듯 했다. 이 책의 저자는 대만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이며, 웨이쉬 마음상담소의 원장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천옌이이다. 작가의 전문성 덕분인지 이 책은 다른 여타의 책들과 다른 느낌을 주었고, 술술 잘 읽혀졌다.

 

 이 책을 본격적으로 읽기 전, 책 맨 앞에 나와 있는 나의 스트레스 지수를 테스트해보았다. 역시나 나는 스트레스가 높은 편이라고 나왔다. 내 마음의 스트레스를 낮추기 위해 이 책을 더욱더 꼼꼼히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총 4개의 part로 나누어져 있다.

Part1 도대체 내 마음에 무슨 일이 벌어지는 걸까?

Part2 후천적 피곤러에서 생기발랄 에너자이저

Part3 , 사랑, 관계에 지친 당신을 위한 달콤한 심리 테라피

Part4 에너제틱한 삶을 위한 작은 실천들

 

 우선 내 마음을 가만히 들여다보았다. 그리고 나의 스트레스의 원인, 나의 마음을 피로하게 하는 것들 대해 생각해 보았다. 이 책에는 저자가 상담했던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하고, 그 치료 결과를 말해주어서 읽는 이로 하여금 신뢰감을 느끼게 한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마음이 맑아지는 듯 한 기분이 들었다. ‘생기를 되찾기 위한 마음의 여행이라는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은 나에게 마음 편하게 살라고 말해주고 있다. 다른 사람을 신경 쓰기보다는 자기 자신의 말에 귀 기울이는 삶을 살라고 말해준다. 이 책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음이 아프고, 심란해하는 스트레스 만땅인 분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관계의 가치는 서로 싸우고 화해하며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에 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사랑하고 사랑받는 법을 배우며 상대방의 모습에서 자신을 발견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불행을 상대방에게 무조건 털어놓는 일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니다. 함께 걸어가면서 서로에게 잠깐의 휴식처가 되는 관계가 딱 좋다. 나를 이루는 많은 부분을 상대방에게 의존하면 안된다. 나는 나로 우뚝 서야 한다. "

"어떤 관계든 영원한 것은 없다. 관계를 통해 완전히 자신을 유지하는 법을 배워야한다. 그리고 현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언제나 최선을 다한다. 그래야 관계가 끝난 뒤에도 큰 충격을 받지 않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