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속 외딴 성
츠지무라 미즈키 지음, 서혜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힘내서 어른이 되어줘......

 

 거울 속 외딴 성( 츠지무라 미즈키 지음 / 서혜영 옮김 / RHK 펴냄 )은 어느 날 늑대님의 초대를 받은 일곱 명의 아이들의 관한 이야기이다. 그 아이들은 각각의 사정으로 등교거부를 하고 있다. 왜 그들은 거울 속의 외딴 성으로 초대 되었을까? 이야기는 진행될수록 마음이 아프기도, 따뜻해지기도 한다. 이 작가의 전작 아침이 온다라는 작품을 따뜻하게 본 기억이 난다. ‘아침이 온다와는 다른 동화 같기도 한 이 책을 보고 어떤 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될지 많이 궁금했다.

 

 서점대상 수상작이라는 띠지의 표현, 눈물과 감동의 반전이라는 책 소개는 나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처음에는 동화와 콜라보한 잔혹 동화쯤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먼지모를 끈끈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삶이 힘든, 그들의 현실이 버거운 아이들이 서로를 친구로 인정하고 마음을 여는 과정은 정말로 좋았다. 좋다는 말로는 표현이 부족한 것 같다. 더 멋진 말로 이 상황을 표현하지 못하는 나의 표현력이 안타까울 뿐이다.

 

힘내서 어른이 되어줘,

우리는 만날 수 있어!”

 

 책을 다 읽고 이 글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참의미를 알게 된 순간, 눈물이 날것만 같았다. ‘츠지무라 미즈키라는 작가의 힘을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아침이 온다의 잔잔하고 가슴 따뜻한 느낌은 거울 속 외딴 성에서도 여전히 느낄 수 있었다. 아이들이 커가는, 사람이 어떻게 성장하는 지를 보여주는 따뜻한 이 책!!이 책이 왜 그렇게 인기가 있었는지 이해가 되었다. 그리고 거울 속 외딴 성에 나도 초대받고 싶은 마음이 든다. “스바루, 아키코, 고코로, 리온, 후카, 우레시노, 마사무네그들이 어른이 돼서 만나는 그 장면을 생각하면 마음이 따뜻해진다.

 

친구들아, 우리 다시 만나자!! 





"힘내서 어른이 되어줘,

우리는 만날 수 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