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호에서는 303호 여자가 보인다
피터 스완슨 지음, 노진선 옮김 / 푸른숲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에 많은 똘아이들을 어찌할까.......

 

 312호에서는 303호 여자가 보인다( 피터 스완슨 지음 / 노진선 옮김 / 푸른숲 펴냄 )는 케이트가 사촌인 코빈과 집을 바꿔 6개월간 살아보기로 하면서 시작한다. 그녀의 집은 런던, 코빈의 집은 보스턴이다. 코빈이 갑작스럽게 런던으로 발령받으면서 그녀에게 집 바꾸기를 제의하고, 과거의 불행한 일로 인해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그녀는 다른 곳에서 다시 시작해보고 싶은 마음에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그녀는 보스턴에 도착하면서부터 그 제안을 후회한다. 하지만 새로운 삶을 꿈꾸는 그녀는 용기를 내어본다.

 

 그녀의 두근두근 보스턴의 삶은, 처음부터 꼬이기 시작한다. 앞집 여자의 실종, 그녀는 앞집 여자가 죽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등장하는 의문의 남자들. 과연 이 책은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많이 궁금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건, 세상엔 참 많은 사이코패스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 사람들이 내 옆에 없음을 감사한다. 옆에 있지만 내가 모르고 있을 수도 있지만 말이다. 재미있는 소재와 빠른 전개는 이 소설을 읽는 내내 범인을 추리하는 기쁨을 느끼게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사이코패스와 그 피해자들을 상상하며 조금은 무서웠다. 그리고 참 세상엔 외로운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느끼는 생각이지만, 만약 그녀가 코빈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면 어찌 되었을까? 코빈이 대학 때 그를 만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헨리는 왜 그랬을까? 등등 많은 왜왜왜가 생각났다. 인생은 ’, ‘항상이라는 후회를 할까?’, ‘그때, 만약’, ‘그 사람을 만나지 않았다면’, ‘그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거기를 가지 않았다면’, 이런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다. 인생은 타이밍이다. 타이밍이 맞지 않아 일어나는 사건들...... 그것도 내 삶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