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의 레퀴엠 미코시바 레이지 변호사 시리즈 3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연승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정한 속죄의 깊이......

 

 은수의 레퀴엠( 나카야마 시치리 장편소설 / 이연승 옮김 / 블루홀6 펴냄 )은 미코시바 레이지 변호사 시리즈의 3권이다. 전작들을 보지는 못했지만, 재미있다는 소문은 익히 들었기에 기대감을 가지고 이 책을 읽었다. ‘미코시바 레이지는 어릴 적 사람을 살해했지만, 범죄자의 길을 가지 않고 변호사가 된 사람이다. 어찌 보면 무섭고 어찌 보면 매력적인 그!! 솔직히 전작을 보지 않아서 레이지라는 인물의 과거에 대해 많이 궁금했다.

 

 어느 날 소년원 시절의 은사가 살인 혐의로 체포되고, 그는 변호를 자처한다. 하지만 레이지의 은사 이나미는 그의 변호를 거부한다. 억지로 변호를 맡게 된 레이지, 그는 변호를 준비하면서, 얽히고 얽힌 사건의 진실에 도달한다. 왜 이나미는 그토록 제자의 변호를 거부했을까? 그 사건의 이면에 숨겨진 진실은 무엇인가?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더 이 책에 빠져드는 나를 발견했다. 명쾌한 스토리와 빠른 전개는 한순간도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었다.

 

 재판 후 힘들어하는 레이지에게 이나미는 이렇게 말한다.

 

자네와 나는 서로 속죄하는 법이 다를 뿐이지.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어.”

 

 나는 이 한 문장에 이 작품의 모든 것이 들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다 읽은 지금, 나는 이나미도 레이지도 다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결코 쉽지 않은 책이었다. 단순한 서스펜스 소설이 아니라, 속죄에 대한 깊은 성찰이 느끼게 했다. 심각한 주제를 결코 지루하지 않게 풀어간 이 책은, 작가의 전작들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주었다. 레이지의 과거가 더욱더 궁금해지는 지금, 그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싶다.

 

 속죄!!! 과연 진정한 속죄는 무엇일까?

 

 죄와 사람, 그리고 용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며 책을 덮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