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지켜보고 있어 스토리콜렉터 65
마이클 로보텀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생각하지 마라! 그 이상의 것이 있다!!

 

 널 지켜보고 있어( 마이클 로보텀 장편소설 / 김지선 옮김 / 북로드 펴냄)는 서스펜스 스릴러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이 책은 작가에 대한 추천이 많았다. 믿고 보는 작가 마이클 로보텀이라는 글을 보고 어떤 내용일지 많이 궁금했다. 극찬에 극찬을 하는 소개글은 약간은 글쎄~’라는 마음을 가지게 하였다. 하지만 책을 펴고, 읽으면서 그 극찬이 결코 과장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550페이지라는 약간은 부담이 가는 두께였지만, 한 번도 쉬지 않고 끝까지 읽었다.

 

 이 책의 주인공 마니는 두 아이의 엄마이다. 그리고 그녀의 남편은 1년째 실종 상태이다. 여기서 이 이야기는 출발한다. 누군가 나를 지켜본다는 제목, 스토킹에 대한 내용 같다. 이 흔하디흔한 소재를 가지고 작가는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갈까? 책을 읽으면서 범인을 상상하고 맞추는 작가와 나의 게임이 시작되었다. , 어느 순간 범인이 보였다. 역시 그동안 스릴러를 읽은 보람이 있구나! ‘이거 너무 쉬운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 그것이 아니었다. 이야기가 내가 생각하는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고 있다. ‘나의 추리가 틀렸구나.’, ‘아니 맞나.’, ‘아닌데......’ 도대체 머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널 지켜보고 있다는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든 상상 그 이상의 이야기가 있다고 말해주고 싶다. 가슴 쫄깃하고, 머리 복잡하고, 미로를 헤매는 듯한 느낌. 어느 순간 범인이 보일 것이다. 하지만, 글쎄~~ 마지막 장을 보고 싶은 두근거림!! 격렬히 마지막 장을 펴보고 싶다. 하지만, 범인을 맞추는 그 기쁨을 그리 날릴 순 없었다. 마지막 장을 덮고, 가만히 있었다. 그리고 난 생각했다. 이 작가 정말 대단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