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 - 최면 / 아내의 편지 / 라일락 / 데지레의 아기 / 바이유 너머 얼리퍼플오키드 1
케이트 쇼팽 지음, 이리나 옮김 / 책읽는고양이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녀들의 이유 있는 이야기

 

 한 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페미니스즘 소설의 선구자 케이트 쇼팽 단편집 / 이리나 옮김 / 책읽는고양이 펴냄)6개의 이야기로 꾸며진 단편소설집이다. 페미니스즘 소설, 그것도 단편이라는 조건은 너무나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이 책의 얇은 두께와 표지의 이쁨은 나의 마음을 쏙 빼놓았다. ‘한 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 ‘최면’, ‘아내의 편지’, ‘라일락’, ‘데지레의 아기’, ‘바이유 너머등의 단편들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이야기들은 매력적이고 아름다웠다. 간결한 문체와 마지막을 예상치 못하게 하는 전개는 이 소설들에 푹 빠져들게 만든다. 처음 작품인 한 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은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을 방불케하는 반전을 가지고 있다. 읽고 나서, ‘이건 머지.......’,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든다. 각각의 작품들은 모두가 뛰어났다. 독특하다는 말이 생각나는 작품들이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을까? 한 편 한 편 너무나 재미있었다. 감탄에 감탄이 이어졌다.

 

 이런 독특하고 멋진 작품을 쓴 케이트 쇼팽이라는 작가에 대해 알고 싶어졌다. 대체 그녀의 다른 작품은 어떨까? 읽고 싶다. 짧지만 임펙트 있는 그녀의 이야기들은 읽는 내내 가슴 설렘과 웃음을 짓게 했다. 여성과 남성에 대한 생각, 여자들을 향한 불합리한 차별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책이다. 얇지만, 가볍지 않는 이 책, 참 많이 매력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