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톡 1 - 고대 세계의 탄생 세계사톡 1
무적핑크.핑크잼 지음, 와이랩(YLAB) 기획, 모지현 해설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엔!! 세계사다~

세계사 완전 정복!! 결코 꿈이 아니다!!!!


  세계사톡무적핑크 ·핑크잼 지음 / YLAB기획 모지현 해설 위즈덤하우스 펴냄 )은 조선왕조실톡의 무적작가무적핑크의 세계사이야기이다세계사톡이 책은 꼭 봐야한다!!! 한국사는 이제 많이 익숙하고 적응이 되었다하지만 세계사는 낯설고 어렵다세계사에 흥미가 있어 혼자 공부도 하고사람들과 스터디도 해보았다하지만 학창시절 배운 내용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특히나 내가 배울 때와는 세계사가 달라져있었다중국과 유럽 중심의 세계사를 배운 세대였기에페르시아나아프리카아시아아메리카의 이야기는 많이 낯설었다.



 조선왕조실톡이라는 책을 쉽고 재미있게 읽었기에 세계사톡에 거는 기대는 남달랐다책을 펼쳐보고 나의 기대가 헛되지 않았음을 깨달았다이 책은 세계사톡의 첫 번째 이야기로 고대 세계의 탄생편이다.


1부 문명이 열리다.

2부 철기 문명의 바람

3부 혼돈 속에서 피어난 사상과 종교

4부 고대 제국 시대

5부 팍스 로마나와 고대 문화의 전성기


 이렇듯 시기별로 유럽의 역사만이 아니라아시아페르시아아메리카 등 다양한 세계의 역사를 함께 볼 수 있어 너무나 좋았다.



 이 책은 앞으로 다루게 될 역사문화인물에 대해 재미나게 톡으로 설명한다그리고 그 다음에 가볍게 정리를 하고마지막으로 그 시대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




 처음엔 톡으로 설명하는 것이 너무 가볍지 않나 싶었다하지만 역사를 처음 접하거나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도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다그리고 이 책은 학습 교재로도 손색이 없는 듯하다한국사처럼 쭉 한국가의 이야기가 아닌여러 문화를 시대에 따라 서술하였기에 조금은 어렵게 느껴진다하지만이 책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세계사가 조금은 쉽게 느껴질 듯하다처음 한걸음이 어렵지그 다음 한걸음은 더 쉽다이 책이 우리의 세계사 정복의 한걸음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