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슬픔이 아름다워 나는 편지를 썼다
와카마쓰 에이스케 지음, 나지윤 옮김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기분 좋은 인사....... 그 따뜻한 한마디의 힘!!

 

 너의 슬픔이 아름다워 나는 편지를 썼다( 와카마스 에이스케 지음 / 나지윤 옮김 / 예문아카이브 펴냄 )는 소중한 사람을 잃은 사람들에게 그 아픔을 견디게 도와주는 책이다. 제목부터 좋았다. “너의 슬픔이 아름다워 나는 편지를 썼다.” 이 문장에 이 책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 듯하다. 이 책은 사랑하는 아내를 잃은 작가가 다른 사람들에 주는 위로의 말이다. 위로의 글이라기보다는 그 슬픔을 받아들이고 힘을 얻게 하고자 하는 것 같다. 일본의 문장가라고 해서 더더욱 기대가 되었다.

 

슬픔에는 슬픔을 구원할 힘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 슬픔이 누군가의 슬픔을 구하고,

누군가의 슬픔이 내 슬픔을 구합니다.“

 

 이 책을 잃기 전 솔직히 두려웠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쓴 글. 그리고 소개글에서 많이 슬프고 눈물이 날것이라는 소리에 너무나 슬프면 어찌하나 싶었다. 하지만 나는 슬프지 않았다. 눈물이 나지도 않았다. 나의 감성이 메말랐나 싶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마음이 단단해짐을 느꼈다. 말과 언어, 그리고 글의 소중함을 이 책은 말해주고 있다. 한사람의 말이, 한사람의 언어가, 한사람의 글이 어떻게 우리에게 위로가 되는지를 말이다.

 

힘든 하루를 보낸 우리에게고생했다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



"우리가 가진 힘으로 누군가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면 삶은 뜻깊고 귀한 의미를 지니게 될 것입니다. 행복을 느끼는 사람은 살아있음을 온몸으로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인사만으로도 충분하지요. 마음 깊이 우러나온 인사는 상대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