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되었습니다 1 엄마가 되었습니다 1 1
나나이로 펠리컨 지음, 조찬희 옮김 / 꼼지락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극한의 직업체험기~ 엄마!!

 

 엄마가 되었습니다.( 나나이로 펠리컨 지음 / 조찬희 옮김 / 꼼지락 펴냄)는 어느 날 엄마가 되어버린 한 가냘픈 여인의 이야기이다. 엄마가 되기 전까지 엄마라는 직업(?)이 이리 힘든지 몰랐다. 우리 엄마를 보면 그냥 엄마였기 때문에 엄마는 거저 되는 줄 알았다. ‘엄마가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제목과 표지의 그림을 보고 웃음이 나왔다. 완전 초보 엄마임을 딱 보아도 알 수 있었다. 연중무휴 24시간 엄마의 삶을 살고 있는 그녀의 생활이 궁금했다. 나의 초보 엄마 생활과 얼마나 다를까? 알고 싶었다. 그래서 읽어보기로 결심했다.

 

 첫 장부터 유쾌했다. 출산의 고통을 표현하는 글과 그림은 나의 그 시간을 떠올리게 했기 때문에 웃음이 나왔다. 이미 겪은 자의 여유랄까. 이 책을 읽는 내내 나는 웃음이 비죽비죽 나왔다. 초보 엄마의 처절함이 책 곳곳에 표현되어 있다. 그 시간은 힘들었지만 행복했고, 소중했다. 그렇다고 다시 돌아가고 싶지는 않다. 이 책의 생생한 현장감은 꼭 내가 쓴 것 같은 느낌이었다.

 

 육아, 엄마가 되는 길은, 모든 인생의 길이 그러하겠지만, 겪어보지 않고는 말할 수 없는 일이다. 엄마가 되기 전에는, 우리 엄마가 나를 그냥 그렇게 키운 줄 알았다. 아니 내가 혼자 큰 줄 알았다. 하지만 아이를 낳고 키우고 보니, 엄마의 마음을 알게 되었다. 엄마가 되는 길, 그것은 결코 쉽지 않다. 아직은 엄마, 부모의 길을 가보지 않는 분들이 이 책을 보면서 그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으면 한다. 육아의 기쁨도~~그리고 치열하고 처절했던 아름다운 시절을 겪은 우리는 웃으면서 이 책을 볼 수 있을 듯하다. 소중한 그 시간을 다시 되새기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