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연애수업 - 사랑이 힘든 당신을 위한 연애지침서
조혜영 지음 / 리즈앤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한 연애수업!! nono~ 꿀팁 연애수업!!!

 

 달콤한 연애수업(조혜영 지음 / 리즈앤북 펴냄)은 제목 그대로 연애를 시작하는, 혹은 연애를 하고 있는 우리에게 깨알 같은 정보를 주는 연애상담가의 책이다. “달콤한 연애수업이라는 제목을 보고 이 책을 읽을까 말까 고민을 했다. 이미 연애와는 너무나 멀어져버린 결혼 8년차의 주부인 나에게는 필요 없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왠지 연애라는 그런 재미있는 일을 하던, 그때의 감성이 궁금해졌다. 그래서 과감히 이 책을 읽기로 결정했다.

 

 책을 읽었다. 처음에는 가소롭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고 경험한 일들이었다. 4장으로 구성되어진 책은 처음에는 가소로움으로, 다음에는 공감으로, 다음에는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1장 연애 잘하는 연예인9가지 시크릿

2장 나는 연애가 가장 쉽다

3장 너, 연애 처음이지?

4장 하고 싶다, 연애 읽으면 읽을수록 좋았다.

 

 사실 새롭고 별다른 내용은 없었다. 하지만 연애를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자기가 행복해지는 연애를 하라는 작가의 말은 참 공감이 간다. 작가 자신의 경험담과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글은 맞아, 나도 저랬는데......’, ‘그땐 왜 그랬을까?’, ‘, 지금이라면 안그랬을텐데.’, ‘차라리 헤어져라!’ 이런 다양한 감정들을 느끼게 했다.

 

연애를 하고 싶은 당신!

힘든 연애를 하고 있는 당신!

연애가 끝난 당신!

새로운 연애를 꿈꾸는 당신!

 

 당신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사랑이라는 게 참 어렵다. 비록 아흔아홉 가지의 장점이 있어도 단 한가지의 단점을 참을 수 없다면, 그 단점을 메우기 위한 에너지를 스스로 감당할 수 없다면, 그 관계는 구렁텅이로 빠지기 십상이다. 서로 죽고 못 살아서 결혼해도 이혼하는 커플들이 넘쳐나는 것이 요즘 세상이다. 그러니 냉정하게 현실을 파악하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