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굴 낙서는 어떻게 미술이 되었을까? -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개정증보판 자음과모음 청소년인문 8
박우찬 지음 / 자음과모음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사~~~ 이렇게 재미있었어??!!!

 

 동굴 낙서는 어떻게 미술이 되었을까?(박우찬 지음 / 자음과모음 펴냄)미술사가 이렇게 재미있는 것이었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제목부터 흥미를 팍팍 느끼게 해주는 이 책은 읽는 내내 나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다.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라는 부제는 이 책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10대 뿐만이 아니라, 나같이 다 큰 어른에게도 좋은 책이다. 고대 미술부터 현대미술까지 알기 쉽고 재미나게 미술에 대한 설명을 한다. 멋진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있는 미술사는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부분에 대해 알게 해준다. 그리고 미술사는 재미없다는 것이 나의 잘못된 생각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은 문명의 시작과 기원이라는 고대 미술사부터 현대미술의 출현과 새로운 실험이라는 20세기 미술사까지 완벽하게 정리하고 있다. 그림과 작가, 그리고 시대 상황에 대한 설명은 역사서라고 해도 무방할 듯하다. 그리고 마지막에 예솔이가 그 시대의 화가에게 질문을 하면서 그 챕터에서 다루고 있는 미술에 대한 정리가 한 번 더 되고 있다.

 


 이 책은 좋은 미술사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중고등학생들은 충분히 혼자 읽으면서 미술사에 대한 재미를 느낄 듯하다. 그리고 초등학교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읽는 다면 미술사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은 특히나 우리가 교과서에서 배우지 않았던 많은 화가들과 미술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좋았다. 미술사~ 어려웠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라고 말해주고 싶다. 바로크, 로코코, 인상파!!! 이 책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다~~미술사!! 완벽 정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