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멋스러운 무단횡단 - 아이들과 함께 유럽 자유여행을 꿈꾸는 부모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
이은경 지음 / 착한책방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 수 있을 때 가는 거다!!

 

 우리들의 멋스러운 무단횡단( 이은경 지음 / 착한책방 펴냄)은 두 아이를 데리고 유럽으로 떠난 멋진 엄마의 여행기이다. “아이들과 함께 자유여행을 꿈꾸는 부모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라는 표지의 글은 이 책을 선택하게 한 결정적 문구였다. 우리는 아마, 누구나 아이들과의 여행을 꿈꾸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간혹 블로그나 인터넷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보면 부러움을 느꼈다. 직장을 휴직하고, 아이들은 휴학(?)을 하고, 1년 정도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그렇게 하고 싶지만, 걸리는 많은 것들 때문에 쉽사리 떠나지 못한다.

 

 이 책의 지은이는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18일간의 유럽여행을 떠난다. 그들의 여행이 어떤 모습일지 많이 궁금했다. 책을 펼치자,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과 유럽의 사진들은 나의 눈을 행복하게 만들었다. 쉽지 않은 선택과 고민의 나날을 보내는 지은이의 모습은 우리와 다르지 않았다. 작은 돈에 고민하고, 아이들의 상태를 걱정하면서 여행을 하는 모습은 나도 여행을 한다면 저런 모습 이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보고 급.......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고민만 하다가는 계속 시간만 흐른다는 저자의 말처럼, 유럽은 아니더라도 국내 여행지라도 검색해보고 싶다. 거창한 해외여행이 아닌, 아이들과 추억을 함께 할 수 있는 소박한 여행을 지금 당장 시작해 봐야하지 않을까?! 이 책을 보고 또 다른 꿈이 하나 생겼다. 언젠간 유럽을 꼭 가봐야겠다는....... 책 마지막에 나와 있는 자세한 여행 소개는 나에게 용기를 주었다. 지금부터라도 가끔 검색도 해보고, 여행을 준비해보아야겠다. 아이들과의 여행을 꿈꾸는 엄마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여행은 어렵지 않다!! 지금 당장 떠나라!!! 지은이가 나에게 해준 말이다.



 


"지금이 아니라면, 이라는 생각을 마음에 품고 산 건 얼마 안 된다. 시간이라는 것은 원하기만 하면 언제든 내게 와 줄 거라고, 내가 욕심내는 만큼 내 것일 거라 착각하며 자신했다. 건강도 마찬가지. 당장 내일 내게 무슨 일이 생기고,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일이 생길지 장담할 수 없는데, 아이들이 다 크길 혹은 돈의 여유가 생기길 기다려 미루고 미루어야 할 이유는 없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