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 먼저 챙기고 싶을 때 읽는 책
이시노 미도리 지음, 김은선 옮김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당한 스트레스는 필요합니다!!

 

 내 마음 먼저 챙기고 싶을 때 읽는 책(이시노 미도리 지음 / 김은선 옮김 / 예문아카이브 펴냄)은 오늘부터 걱정 없이 살고픈 나를 위한 명쾌한 조언집이다. 항상 나보다는 남의 기분이나 생각을 살피면서 사는 것이 우리의 모습이다. 나의 아픔보다는 상대방의 아픔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우선이 지금, 이 책의 보는 순간 왠지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마음, 나의 생각을 보듬어주고 싶은 나에게 이 책은 어떤 조언을 해줄지 많이 궁금했다. 표지의 국수 혹은 우동을 먹으며 땀을 뻘뻘 흘리는 토끼는 어떤 의미일까? 책을 읽고 난 후 표지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그 의미가 궁금하다면 책을 펴고 읽으라고 말하고 싶다.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바는 확실한 것 같다. 다른 것이 아니다. ‘나를 먼저 챙기자! 나를 먼저 생각하자.’이다. 정말 쉬우면서도 어려운 일인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 그처럼 쉬운 일이 없다. 필요 이상으로 애쓰고 노력하는 우리에게 이 책은 하라고 말한다.


할 수 없는 일은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하고 싶지 않는 일은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참 쉽지요!!

 그리고 이 책은 책의 활용법을 이렇게 가르쳐주고 있다.

 

고민이 생겼다.

이 책을 꺼내든다.

자신의 고민에 맞는 페이지를 펼친다.

유심히 읽으며 자신의 마음 상태를 살펴본다.

중요한 부분은 마음에 새기거나 직접 실천해본다.

 

 왠지 사전에서 단어를 찾는 방법과 비슷한 것 같다.

 그래서 한번 따라해 보았다.

 

매일 스트레스 없이 살고 싶어요.

책의 목차를 본다.

페이지25를 편다.

유심히 읽으며 자신의 마음상태를 살펴본다.

책은 말해주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필요합니다.”

 

책이 나에게 준 해결법은

적당한 스트레스는 필요합니다.”

~알겠습니다.”

 

 이 책에 나에게 완전한 해답을 준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저자의 말처럼 조금은 내려놓고 쉽게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었다. 읽으면서 많이 유쾌하고 즐거웠다. 자존감과 희망을 높여주는 멋진 책 내 마음 먼저 챙기고 싶을 때 읽는 책’, 현실에서 많이 고달프고 힘든 당신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읽으면서 한바탕 웃고 좀 더 가볍게 생각하는 법을 배우기를 바란다.



할 수 없는 일은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하고 싶지 않는 일은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