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심리학 - 너의 마음속이 보여
송형석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를 보고 나를 본다!!

 

 위험한 심리학(송형석 지음 / RHK 펴냄)은 사람을 앎으로써, 나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해 주는 책이다. ‘<위험한 심리학’, ‘나는 왜 네가 이유 없이 싫을까?’ 제목부터 띠지의 글까지 이건 대박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신과 의사인 저자는 무한도전을 통해 맴버들의 심리를 분석함으로써 일반인에게 이름을 널리 알렸다. 이 책은 우리가 평소 인간관계에서 어려워해왔던 부분을 꼭집어 조언해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평소 어려웠던 인간관계에 대한 부분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이 책은 크게 두 개의 큰 주제와 그 주제 안에 소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심리를 읽는 기술

1_사람을 간파하는 단서

2_심리 읽기에 필요한 몇 가지 도구

 

Part 2 심리 퍼즐 맞추기

3_관심에 목마른 사람들

4_타인에게 관심 없는 사람들

5_타인에게 자신을 보여주지 못하는 사람들

 

 이 책은 재미있다. 그리고 쉬웠다. 심리한 책이라면 보통 어렵게 느껴지고 읽으면서 모를 단어들이 많아서 읽기 힘든데, 이 책의 좋은 점은 쉽고 이해하기 편하다는 것이다. 쉬운 생활의 예와 거기에 맞는 설명들이 나와 있다. Part 2의 사람들의 유형을 알아가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주변사람들과 비교도 해보고 나와 비교도 해보았다. 우선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 웃긴 점은 이것을 보면 , 이것은 나다~~” 그러나 다시 읽어보면 또 다르고, 저자가 말하는 예가 딱 나와 100% 일치하지는 않다. 하지만 이 글을 읽어보니, 그동안 이해하지 못했던 사람들에 대한 행동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앞으로 인간관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저 사람은 왜 저런 행동을 할까? 가끔 의문 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 어느 정도 알 수 있게 된 것 같다. 물론 이 책이 정답서는 아니다. 하지만 앞으로 인간관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포기할 건 포기하고, 피할 건 피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아주아주 유익한 책이다. 책도 좋고, 부록으로 나온 작은 노트는 정말 빵~터지게 만들었다. 가지고 다니면서 외워야겠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얼른 숙지하고 멀리할 인간들을 파악해야겠다. 오랜만에 유쾌하고 재미난 심리학책을 본 것 같다!!

 




"숨은 심리 찾기

상대방의 사소한 행동을 보면서 떠오르는 순간적인 느낌을 놓치지 않고 일일이 기억해둔다.

그 느낌 사이에 서로 위화감이 느껴지는 순간, 머릿속에서 그 지점을 빨간펜으로 표시해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