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로 모기를 잡아라 - 광고보다 재미있는 세계의 공공캠페인
김정렴 지음 / 인디페이퍼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공공캠페인~~그게 모야???

 

 오토바이로 모기를 잡아라(김정렴 지음 / 인디페이퍼 펴냄)는 공공소통 전문가가 소개하는 공공캠페인에 대한 내용이다. “광고보다 재미있는 세계의 공공캠페인이라는 표지의 글은 이 책의 정체성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마케팅에 관한 책인가, 광고에 관한 책인가라는 물음표를 나에게 던지는 이 책을 우선 읽어보기도 했다.



  작가의 책 소개글을 읽고, 목차를 보면서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보는 낯선 단어들이 있어서였다. 하지만 책을 읽고, 그 단어들에 대한 뜻을 알게 되니 정말 좋았다. 왠지 똑똑해졌다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제목 오토바이로 모기를 잡아라의 의미를 알게 되어 뿌듯하다고나 할까.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 책을 보시라고 권한다. 이 책에는 세계 여러 나라들의 기발한 공공 캠페인들이 많이 나와 있다. 나는 그 중에서도 콜롬비아의 <THE Bullet pen>_총알은 우리의 과거다. 교육은 이제 우리의 미래를 쓴다.라는 광고가 정말 멋지다는 생각을 한다. 광고 속에 숨어있는 많은 은유의 표현들은 읽으면 읽을수록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광고의 역할, 미디어의 역할이 커지는 요즘....... 모든 사람이 알 수 있고, 알아야 하며,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공공캠페인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옥외광고나 그 외 미디어에 나오는 광고들을 볼 때 의미 없이 보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나에게 새로운 영역에 대한 알려주었다. 이 책을 읽은 후, 왠지 나도 멋진 공공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