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어울리는 삶을 살기로 했다 - 하루 하나, 나로 살기 위한 감성 회복 훈련
김병수 지음 / 여름오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바꿀 수 있는 것은 오직 나!!


 나에게 어울리는 삶을 살기로 했다(김병수 지음 / 여름오후 펴냄)는 정신과전문가 제시하는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한 셀프헬프북이다. 제목을 보자마자 읽고 싶었다. 나에게 어울리는 삶은 무엇일까? 항상 이것은 우리 모두의 의문 사항인 듯하다. 나다운 삶을 위해 당신은 당신과 무엇을 하나요?” 이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은 무엇일까? 많은 것을 하고 있지요.” 이렇게 대답하고 싶지만, 정작 그 많은 것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무언가를 하고는 있지만, 그게 나에게 도움을 주고 있기는 하는 걸까? 많은 의문을 가지고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의미·생각·긍정·감각·불안·시간·목표·관계·예술이라는 9가지 감성도구를 매일매일 조금씩 읽고, 연습함으로써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을 45일에 걸쳐서 읽으라고 말한다. 5일 동안 한 챕터를 읽고, 꾸준히 연습 한다면 우리가 원하는 나를 만나는 길을 찾으리라 말한다. 셀프헬프북, 이름조차 생소하지만 무엇인지 알 수는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말한다. 우울하고 자신감이 없다고 힘들어 하지 말라고!! 노력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삶은 바뀔 것이라고 말이다.

 

 책을 한번 끝까지 읽어 보았다. 그리고 이제 다시 한 번 차분히 45일 동안 이 책이 말하는 대로 읽고, 따라해 보아야겠다. 목표를 가지고 내 자신과의 대화를 하며 긍정의 삶의 길을 살아보는 연습을 해보자.

 

 



"어떤 기억을 소환하는가에 따라

나의 정체성도 달라집니다.

긍정적인 사람은 좋았던 자기 모습을

더 많이 간직하고 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