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이야기가 궁금해요 진짜진짜 공부돼요 22
김숙분 지음, 정보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진짜진짜 공부가 도ㅔ요22

숲속 이야기가 궁금해요

김숙분 글 정보영 그림

가문비어린이

자연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 하는 삶을 오래전부터 살아온 동양에서는 나무와 나를 별개로 생각하지 않고 동일시하면서 같이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의 영혼이 나를 더 편안하고 감정적으로 풍요롭게 만들어준다고 말이죠??

비록 인간이 나무를 자르고 숲을 파괴하면서 개발이라는 목적아래 서로 다른 길을 가기도 하여 서로에게 아픔과 고통을 주기도 하지만 본디 원래 마음은 그게 아니었을텐데 말이죠.

이 책은 조상들이 우리에게 물려준 숲속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있어요.

안타깝고 즐겁고 재미있는 이야기 등등 다양하게 펼쳐내는 6개의 이야기를 들여다보면서 우리 가까이에 있지만 정확히는 잘 알지 못하는 숲에 대해 다시 한번 알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충남 서천군 마량리에 있는 동백나무 숲은 바닷가의 낮은 언덕에 있는데, 마량리 사람들이 음력 1월이면 동백나무 숲에 모여 제사를 올리며 고기잡이에 재앙이 없기를 빈다고 하네요.

하얀 겨울에 빨간 동백나무는 그 모습만 봐도 얼마나 예쁘고 화려한지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도 그 장관을 보러 겨울이면 일부러 찾아다니곤 합니다. 붉은 꽃이지면 초록 열매가 예쁘게 맺히는데 그 붉은 꽃이 지기전에 얼른 그 화려한 장관을 눈에 담아야 한다니까요.

너도 밤나무라는 이름을 어떻게 갖게 되었는지 그 속을 들여다보면 용감한 한 밤 나무 한 그루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