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연산 수학 4-2 (2021년용) -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 규칙이라면 학원 보내지 않기!

나만의 시간 많이 만들기!

아침에 운동하기! 오후엔 독서하기!

그리고 연산은 매일매일 하기!

우리집 방학 규칙에 딱 맞게 선택된

풍산자 초등수학 개념×연산

매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고

무엇보다도 가장 기본이 되면서

국어의 독해력이나 어휘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것 처럼

수학은 연산은 그 바탕을 이루어야 하니깐

100m 달리기처럼 질주하지 말고

마라톤처럼 조금씩 앞으로 나가야 하는 연산을

방학이라고 쉰다면 흐름이 깨지니까

이것 만큼은 양보 없이 꾸준이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기애

하루에 3바닥

채점은 스스로

복습은 엄마랑 같이

실수도 실력이다!!

- 우리집 수학 연산 규칙

되돌아 왔으면 좋겠고

엄마가 강조하는 점을 잊지 않고

하겠다는 약속이 너무 믿음직스럽다!

 

초등수학개념을 연산으로 먼저 이해하고

다음 단계로 쭉쭉 넘어가야 하기에

1학기에 학습했던것 처럼 2학기도 바톤을

이어받아 앞으로 직진해보자.

연산는 틀린 문제를 또 틀리는 경우도 왕왕

곱하기를 해야 하는데 더하기를 하고

나누기를 해야 하는데 빼기를 하는 등

기상천외로 나만의 연산을 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

딱 적절하게 필요한

풍산자 초등수학 개념×연산

초등수학개념을 연산으로 먼저 확실하게

초록이 연산으로

이제는 무슨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면?

갑자기 생뚱맞게 툭 튀어 나오기보다는

이미 한 번 배웠던 개념을 더 깊게 들어가는 편이라

학습을 진행하기 전에 개념을 이해하도록 먼저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개념 마지막에는 유일무이한 풍산자만의 비법

개념을 한 눈에 파악하면서 알아두면

살이 되고 득이 되는 자료로

맛집 식당의 비밀 레시피처럼 우리만 아는 듯!!

새삼 뿌듯 뿌듯

이미 학습한 개념을 기본으로 깔고 앞으로 배울 내용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면서 수학 교과서 핵심 개념을 가장

빠르고 쉽고 정확하게 익히도록 도와주며

3단계 단계별로 초등 수학이 쑥쑥 늘어나도록

학습을 진행하겠끔 구성되어 있다.

개념과 연결된 연산 문제를 예제를 통해 먼저 풀어보기

2단계

자기 스스로 개념을 이해했는지 문제로 확인하기

3단계

응용된 문제를 풀어보면서 완벽안 개념 이해의 마무리

※ 보너스(쉬어가는 코너) ※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연산 문제 해결해보기

분수의 덧셈과 뺄샘부터 시작해서 삼각형/소수의 뎃셈과 뺄셈/

사각형/꺽은선 그래프/다각형 순으로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1단원에서 배울 중심주제와 공부한 날 기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일매일 계획하고 체크가

가능하게 되니 학습 능률에 도움을 주겠다.

실력이 쑥쑥


 

1 분수의 덧셈

3학년 2학기에 배운 가분수, 대분수 등을 토대로

이제는 분수의 덧셈과 뺄샘을 배우는 단계게 돌입했는데

일단 분수의 개념을 살짝 확인해보고

쉬운 단계부터 가볍게 분수 더하기가 시작된다.

분모가 같으면 진분수 덧셈은 분자끼리만 더하고

분모가 같은 대분수 덧셈은 2가지 방법으로 더해본다.

2 분수의 덧셈(1)

분모가 같으면 진분수 덧셈은 분자끼리만 더하고

분모가 같은 대분수 덧셈은 2가지 방법으로 더해본다.

3 분수의 뺄셈(2)

앞 단원에서 분모가 같은 진분수와 대분수의

뺄셈을 배웠으니 이제는 (자연수) - (분수)에 대해

학습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풍산자의 비법만 익혀둔다면 무리 없이 풀어볼 수 있겠다.

자연수 1을 2/2나 3/3 등 이렇게 분자로 바꿔서

앞 서 배운것처엄 뺄셈을 해보면 되는 개념으로

직접 풀어본다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듯 하다.


아이가 스스로 학습을 진행하면서 풀어본 문제를

바탕으로 피드백을 해보려고 한다.

1 분수의 덧셈

원래는 아이가 스스로 채점을 하는데 처음이라

엄마가 채점을 했고

틀린 문제는 같이 풀어나갔다.

 

엄마랑 다시 풀어보면서 개념정리를 해보는데

1과 1/4 더하기 1과 3/4는 2와 4/4라고

답을 쓴 아이를 보고 나도 모르게 피식했지만

아이는 진심으로 모르는 듯 해서 4/4와 1과 같다는 설명을

여러번 하면서 개념을 이해하도록 해주었다.

연습장을 처음부터 옆에 두고 문제에 집중하려는

아이의 모습을 보고 오답은 많았지만

마음 만큼은 뿌듯하고 든든했다.

암산하기보다는 무조건 풀어서 답을 구해내는

아이에게 연습장은 어느덧 필수가 된 듯

 

풍산자의 비법 중 분모가 같은 대분수의 덧셈을

구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었는데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방법1로

자연수 부분끼리 더하고 진부수 부분끼리 더하여 계산하는

것을 추천하기에 그 방법을 설명해주었다.

아이한테는 어렵게 다가올줄이야~ㅠㅠ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선행학습니이깐

최대한 친절하고 상냥하게 여러번 자꾸 설명해주니

살짝 아는 듯해서 반복적으로 복습문제를

내주고 풀어보도록 하면서 마무리했다.

이제는 아는 듯 하다.

풍산자 초등수학 개념 × 유형에서 다시 한번

개념을 탄탄하게 잡아봐야 겠다.


연산은 몰라서 틀린다기 보다는 실수를 하거나

익숙하지 않아서 아쉬운 점이 매번 나오는 듯 하니

역시나 지속적인 훈련이 답인듯 하다.

자꾸자꾸 매일매일 꾸준히 하다보면

연산의 구멍을 튼튼하게 견고하게 막을 수 있으니

그 연산의 완성을 위해 초등수학 개념×연산으로

방학 동안에도 쉬지 않고 달려보자!!

초록이 풍산자 초등수학 연산 표지에 있는

웃는 얼굴이 우리 아이 얼굴이길 되었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