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소방관 놀이 퍼즐 - 직업탐험 5-8세
알리스 튀르쿠아 그림, 박선주 옮김 / 아라미kids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똑똑해지는 소방관 놀이 퍼즐#허니에듀#허니에듀서평단

 

두둥 소방관 놀이 퍼즐

5살 아들이 소방관, 경찰관을 너무 좋아하고 이런 놀이책은 접해 본 적이 없고 도서관에서 미로찾기 이런 것에 관심을 가지길래 한번 도전해보았다.

 

파란색을 좋아하고 소방관을 좋아하는 아들의 취향 저격~

알리스튀르쿠아 작가의 그림으로 놀이책으로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먼저 크게 구성은 미로찾기, 점잇기, 다른그림찾기, 이상한 그림찾기, 색칠하기, 이름맞히기 퀴즈로 구성되어 있다.

미로찾기 편에서도 재미있게 질문을 구성하였다. 사자가 탈출하였으니 소방관들이 사자를 잡을 수 있게 길을 알려주세요라든지, 구조대가 바다 아래 가라앉은 자동차까지 무사히 갈 수 있게 길을 찾아 주세요. 라고 하면서 아이들로 하여금 재미있는 미로찾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5살인 아들도 미로찾기를 무척 재미있어하고 손에 아직 큰 힘은 없지만 색연필을 들고 열심히 미로찾기를 하고 제법 길로 잘 찾아가는 편이었다. 그래서 미로찾기는 5살 어린이가 하기에도 적당한 편이었다.

 

다른그림찾기 편에서는 두 가지의 그림을 비교하여 다른 점을 5가지 정도 찾아보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른 그림 찾기는 5살 아이가 한, 두개 정도는 찾을 수 있었으나 5개를 찾기에는 조금은 무리가 있었다. 그래도 한 번 찾아보겠다고 엄마의 도움을 받아가면서 열심히 찾았다. 다른 그림 찾기로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다. 5살이라서 집중력이 길진 않지만 그래도 제법 찾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흥미로웠다.

 

점잇기 편은 아직 5살이 숫자를 문자로 인식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서 해보지는 못했다. 숫자를 문자로 잘 익힌 아이들이라면 아주 재미있고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1부터 30이상의 숫자까지 이어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방차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설명에 해당하는 그림 찾기 편은 5살 아들도 무난히 할 수 있었다. 지문을 엄마가 읽어주면 설명에 해당하는 그림을 찾아서 동그라미를 치면 된다. 예컨대 119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들이 어느 고양이를 구조했는지 찾아보세요. 목에 방울이 달렸어요. 털 색깔이 두 가지예요. 눈동자 색깔은 알 수 없어요. 이렇게 설명되어지면 해당하는 고양이를 찾으면 되는 것이다. 이 부분은 논리력을 키울 수도 있도 관찰력과 아직 글자를 모르는 친구라면 듣기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이름맞히기 퀴즈를 통해 한글도 알 수 있고 아무래도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상을 가지고 한글 맞히기를 하니깐 훨씬 더 집중력과 흥미가 생기는 것 같다.

그 다음은 색칠하기 편인데 5살인 아들은 색칠하기가 좀 약한 편이라 이 부분은 생략하였는데 조금 더 색칠하기가 수월해지면 한 번 도전해볼만하다. 아무래도 좋아하는 그림이다보니 색칠하는 것에 재미가 있는 친구라면 좋아할 것이다.

책을 받자마자 아들이 무척 좋아했고 서평을 쓰는 오늘도 혼자 연필을 잡고 공부해보겠다면서 이 책의 남아 있는 부분을 하려고 혼자 집중해서 책상에 앉아있기도 했다. 남자 아이들은 한 번 집중하면 생각보다 오랫동안 집중하는 능력도 있는 것 같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라면 더더욱 그러한 것 같다. 5살 이상의 소방차, 경찰차를 좋아하는 남자아이라면 한번 책을 사서 도전해보아도 충분히 매력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이상 허니에듀에서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쓴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