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바꾸는 매일의 안부 - 틀을 깨는 존재 가치에 대한 질문
윤준호 지음 / 북스고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삶에 대한 생각과 깊이를 느끼게 되는 요즘, <삶을 바꾸는 매일의 안부>책을 만났습니다. 존재 가치에 대한 질문을 하고 기록한 이야기, 저자는 많은 배움과 경험을 통해 세상을 살아가며 얻은 지혜와 철학을 자신의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살아가며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가치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그 과정에서 공감과 위로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고 나누는 것이 소중하다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마음의 결, 언어의 결을 읽으며 느껴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평소에도 마음을 나누기 위해 안부를 묻곤 하지만, 그 안부가 단순한 인사가 아니라 상대와 깊이 마음을 나누는 일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형식적인 말만 건네지는 않았는지 돌아보게 되었고, 나 역시 누군가에게는 진심 어린 안부를 건네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도 함께 들었습니다.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일이 쉽지 않은 요즘, 이 책은 잠시 멈춰 서서 내 마음의 결을 찬찬히 살펴보게 해주었습니다. 말과 마음을 조금 더 따뜻하게 건네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질문을 던지고, 그 질문을 통해 스스로 성찰하며 삶을 올바르게 바라볼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이야기처럼 느껴졌습니다. 누구나 살아가며 힘든 시기를 지나게 되는데요, 그 시간을 버티고 배우며 얻게 되는 것들이 얼마나 큰 자산이 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삶의 길과 방향을 스스로 찾아가도록 조용히 질문을 건네고, 그 답을 만들어갈 힘을 전해주는 책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