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것이 라멘! - 요리 코믹북
휴 아마노.새라 비컨 지음, 임태현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요리 코믹북 〈이것이 라멘! 〉은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 라멘의 세계를 유쾌하고 깊이 있게 풀어낸 책입니다. 라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궁금해했을 라멘의 비밀과 매력이 가득 담긴, 말 그대로 ‘라멘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입니다. 라멘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도 무척 기대되었던 책이었어요.
이 책은 셰프 휴 아마노와 만화가 새라 비컨이 함께 만든 책으로, 라멘 이야기를 만화와 그림으로 풀어내어 읽는 재미는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줍니다. 맛있는 라멘을 그림으로 먼저 만나는 기분이라, 맛과 느낌이 두 배로 살아나는 듯했어요.
시오, 쇼유, 돈코츠 등 라멘의 기본 용어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다양한 라멘 레시피가 풍부하게 담겨 있어 볼거리가 많습니다. 라멘과 곁들여 먹기 좋은 요리들도 함께 소개되며, 응용할 수 있는 메뉴들도 다양하게 실려 있습니다.
볶음 라멘이나 비빔면을 좋아해서 관련 내용이 눈길이 갔어요. 조리 과정과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 실제로 따라 해보고 싶어졌어요. 재료를 다루는 법까지 함께 알려주어 더욱 유용하게 느껴졌습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은 라멘 면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면의 종류와 특징, 라멘용 생면까지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라멘의 완성도를 좌우하는 ‘면’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면을 직접 뽑아 만드는 과정은 쉽지 않지만, 손 반죽 후 제면기를 이용해 직접 만든 면으로 라멘을 완성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라멘 한 그릇에 담긴 정성과 과정이 고스란히 전해져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라멘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이 책은 무척 유용하고 즐거운 읽을거리였습니다. 라멘 요리를 다양하게 배우고 싶은 분, 라멘을 좋아하고 더 깊이 알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맛있게 그려진 라멘 그림을 보다 보니 하나하나 다 만들어 보고, 직접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이 라멘!> 즐기며 활용할 수 있는 책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