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 하루 10분 필사, 당신의 미래가 바뀐다
케이크 팀 지음 / 케이크 / 2024년 11월
평점 :
절판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이 책은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을 담은 필사 에세이입니다. '내가'라는 주어로 시작하는 문장은 생각보다 큰 힘을 지닌다고 느낍니다. 나의 감정과 태도를 드러내는 말은 결국 행동에 책임과 방향을 부여하고, 생각과 경험, 마음이 드러나기 때문에 더 깊은 공감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스스로 언어의 주체가 되는 순간, 말과 생각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고 긍정적인 기운을 선택하게 되는 힘이 생깁니다. '주어를 나로 세워 말하기'는 삶을 좋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시작점이 되어줍니다.


그 문장을 손으로 직접 적어 내려간다면,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 깊이 이해하고 마음에 새기게 된다고 생각됩니다. 필사는 생각을 단단하게 하고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정돈해 준다고 믿기에, 저는 이 책의 문장들을 따라 쓰며 내 삶에도 작은 변화가 스며들기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책 속 문장을 천천히 필사를 하고 일상에서 느껴보았어요. 시작의 동기가 필요할 때 용기를 주고, 자신감을 되찾고 싶을 때는 북돋아 주는 문장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위로와 응원이 담긴 글들이 마음 깊이 와닿았습니다.

나의 말로 담긴 글을 곱씹어 마음에 새기다 보니, 정말 그렇게 되리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스스로 만들어가고 내디딜 수 있겠다는 힘도 느껴졌고, 더 나은 나를 향해 나아가 이루어낼 것이라는 다짐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명언들은 우리가 잘 아는 위인과 인물들의 경험과 통찰에서 비롯된 문장들입니다. 그들의 말속에서 삶을 바라보는 시선이 넓어지고 깊은 사유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필사를 하며 마음을 글로 표현하고 음미하는 과정 덕분에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었고, 자기 확신을 담은 문장을 따라 쓰는 일은 앞으로의 성장을 위한 시간이 되어줄 것이라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