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쥬니햄과 함께 얼렁뚱땅 다이어리
오얼모얼 지음 / 미래의창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햄스터 ‘쥬니햄’을 그리는 오얼모얼 작가님의 유쾌하고 따뜻한 감성이 가득 담긴 《쥬니햄과 함께 얼렁뚱땅 다이어리》입니다. 책을 처음 받았을 때부터 사랑스러운 표지와 감각적인 디자인에 절로 미소가 지어졌어요. 페이지를 한 장 한 장 넘길수록 기분이 좋아지고, 마치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은 설렘이 느껴졌습니다. 읽고, 쓰며 자연스럽게 힐링 되는 순간들이 이어졌습니다.
‘나에게 쓰는 러브장’에서는 나 자신에게 진심 어린 편지를 쓰듯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평소 생각만 하던 것들을 글로 적어보니, 그동안 놓치고 있던 감정들이 새삼 다가왔고 스스로를 이해하고 다독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함께 들어 있는 귀여운 스티커를 붙이며 내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즐거웠어요. 단순한 다이어리 그 이상의 ‘나와의 대화’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속마음 스케치’ 부분에서는 나 자신에게 솔직하게 칭찬을 건네고, 사소한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적어보았습니다. 과거의 나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보내며 마음을 보듬는 과정에서 어느새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습니다. 지금의 나를 응원하는 글을 쓰며 작지만 단단한 긍정의 힘을 느꼈습니다.
부록에 담긴 ‘오늘의 행운 한 문장’도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하루의 고민을 정리하고 용기를 북돋워 주는 문장들이 마음을 가볍게 해주었습니다. 쥬니햄의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다이어리 속 질문에 답을 써 내려가다 보면, 자연스레 미소 짓게 되고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쥬니햄과 함께 얼렁뚱땅 다이어리》는 나를 위한 소중한 시간을 선물해 주는 사랑스러운 다이어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