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재語
이효재 지음 / 초비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초록색 표지가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책, 〈효재語〉입니다. 이효재 님의 살림과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이 책은 자연의 싱그러움과 포근함이 가득 담겨 있어요. 어느새 나이 들어가며 느끼는 감정들을 저자의 시선으로 전해 받는 듯하고, 삶 속에서 천천히 스며드는 위로가 느껴집니다.


일상 속 대화와 이야기가 잔잔하게 마음에 남고, 읽는 동안 따뜻한 여운과 힘을 건네줍니다. 자신과 솔직하게 마주하는 저자의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자연과 가까이 살아온 삶의 태도에서 많은 배움을 얻었습니다. 짧은 문장들 속에서도 울림이 있고, 한 템포 쉬어가며 삶을 바라보게 해주는 글들이 많습니다.


자연과 사람, 계절의 흐름을 느끼는 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 공감하실 거예요. 글과 사진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성이 풍성하게 전해집니다. 필사 노트에 마음에 남은 구절을 적어보며 여운을 한 번 더 느꼈습니다. 저자가 "아, 행복해"라고 평소 혼잣말로 하시는 긍정적인 마음에서 작은 순간에도 감사하고 행복을 느끼는 마음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며 삶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다시금 떠올리게 되었고, 틈틈이 펼쳐볼 때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힐링의 시간을 얻었습니다. 이 책을 보며 공감이 되고 생활 속에서 힐링을 찾게 되었습니다. 책에 담긴 글들을 보며 힘도 내고 삶을 아름답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