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걸음 물러나 바라본 삶
이유재 지음 / 미디어스트리트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인생을 살아갈 때 쉼 속에서 여유가 찾아오고, 그 순간 느끼는 감정들이 소중하게 다가올 때가 있습니다. 《한 걸음 물러나 바라본 삶》은 이유재 작가의 에세이로, 고요와 여유를 좋아하는 저에게 더욱 반가운 책이었습니다.
책 속 글들은 술술 읽히면서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습니다. 긍정적이고 따뜻한 이야기들이 바쁘고 지쳐 있던 제 마음을 위로해 주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문장들이 많았고, 저자의 글을 통해 배우고 다짐하며 희망을 얻는 순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경청’의 중요성을 다시금 깊이 생각해 봅니다. 진심 어린 태도로 조용히 들어주고 마음을 알아주는 것, 그것이 따뜻한 사람이 되는 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 제게 들어 달라 말할 때 온 마음을 다해 귀 기울이고 싶어집니다. 부모로서도 가르치고 조언하기보다는 공감하고 지지하는 것이 더 큰 힘이 된다는 것을 다시금 느낍니다.
책에는 귀여운 일러스트와 마음을 밝혀주는 명언들도 곳곳에 담겨 있어 읽는 즐거움이 더해졌습니다. 많은 준비도 좋지만 준비하지 말고 오늘 행복하라는 말이 와닿았는데요, 저에게 꼭 필요한 조언이어서 지금 바로 행복하기를 실천하고 오늘을 사랑하며 살아가야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이 책은 힘든 순간마다 다시 펼쳐보고 싶은 따뜻한 글들로 가득합니다. 조용히 생각하고 마음에 머무르게 되는 문장들이 많아서 감사했고, 이 책을 통해 앞으로도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마음을 조금 더 단단하게 만들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