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필사로 채워지는 하루 - 메시지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명언의 힘
김정미(조안쌤) 지음 / 다온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말 한마디와 좋은 문장은 때로 큰 위로가 됩니다. 짧은 명언 한 줄이 힘을 주고, 지친 마음을 달래주기도 하고요. 이 책 《고전 필사로 채워지는 하루》는 그런 위로의 문장들을 모아 놓은 책입니다. 고전을 따라 쓰며 마음에 새기고, 자신을 마주하며 단단하게 성장해 가는 여정을 함께할 수 있어서 책이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며 마음에 와닿는 문장을 읽으며 적어 보았습니다. 천천히 생각하며 필사를 하다 보면, 단순히 눈으로 읽을 때와는 다른 울림이 전해집니다. 마음으로 느끼고 나를 위로하는 글을 적어보는 시간이 뜻깊었습니다. 필사 루틴 챌린지를 통해 저자 조안쌤과 함께 꾸준히 필사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도 있는데요, 읽고 적어보는 글들이 쌓여서 언젠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 책에는 우리가 인생에서 마음에 지녀야 할 다섯 가지 이야기인 꿈, 용기, 사랑, 나눔, 겸손에 대한 글들이 담겨있습니다. 그중 특히 ‘사랑’에 관한 부분이 마음에 깊이 남습니다. 사랑의 힘은 사람을 일으켜 세우고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사랑이란 존재 자체를 인정하고, 상대를 나처럼 믿는 것이라는 구절이 기억에 남는데요, 오래도록 사랑을 지키려면 조건이나 기대보다 존중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점도 느꼈습니다. 사랑에 대해 생각해보며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필사는 손끝을 통해 마음 깊이 새겨지는 힘이 있습니다. 답답하거나 지칠 때, 고전을 필사하며 글 속에 숨은 지혜와 깨달음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전 필사로 채워지는 하루》 이 책을 통해 마음을 성장시키고 내면을 깊이 이해하도록 이끌어주었고, 조용히 앉아 문장을 따라 쓰며 그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