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상하이 : 쑤저우·항저우 - 2025~2026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40
서진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여행 가기 전에 꼭 보고 있는 생애 첫 여행친구 프렌즈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이번에 만난 《프렌즈 상하이 25~26 최신판》을 만났는데요, 책 속에는 상하이의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 담겨 있어, 여행을 떠나기 전 상하이를 미리 만나볼 수 있고 계획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책에는 현지 볼거리부터 교통, 음식, 쇼핑센터, 숙소까지 실용적인 정보가 알차게 정리되어 있어요. 상하이는 볼거리가 풍성하고, 근대사와 어우러진 옛 흔적들을 관광 중간중간 마주할 수 있어서 더욱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중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이야기도 흥미로웠어요. 책 속에 소개된 음식들은 색감과 모양부터 시선을 사로잡고, 중국의 차 문화도 소개되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중국 내에서 테이크아웃 다양한 음료가 소개되었는데, 저는 특히 아보카도 요거트가 궁금하더라고요. 상하이에 가게 된다면 새콤달콤한 이 요거트를 꼭 맛보고 싶어요. 여행하면 쇼핑도 빠질 수 없는데요, 기념품으로 좋은 인기 선물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고, 간식거리 정보도 가득해서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선물용으로 딱 좋은 간식들이라 눈이 즐거워졌습니다.

책에서는 1박 2일, 2박 3일, 3박 4일 추천 일정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저는 이렇게 추천 일정이 있어서 여행 계획을 짜기에 유용해서 좋아요. 지역별로 소개된 상하이 여행지 설명이 상세하고, 각 지역의 즐길 거리와 추천 코스까지 안내되어 있어 알차게 여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프렌즈 시리즈 가이드북이 친절하고 실용적인 정보들로 가득해서 여행을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해줍니다. 《프렌즈 상하이》에 담긴 다양한 정보들을 미리 알고, 상하이 여행을 가기 전 도움이 되어서 편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상하이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생애 첫 여행친구 프렌즈 상하이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