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석의 불시착 세트 - 전2권 - 진짜 백석의 재발견
홍찬선 지음 / 스타북스 / 2025년 2월
평점 :
품절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진짜 백석의 재발견"
백석의 눈과 생각으로 쓴 소설 《백석의 불시착》 책입니다. 백석의 삶이 어땠는지 백석이 살았던 곳을 저자가 직접 답사하며, 백석 시인의 삶을 불시착의 연속으로 바라보고 그가 남긴 시들이 어떤 뜻을 가지고 있고 어떤 환경에서 쓰였는지 백석의 삶을 적어낸 장편소설입니다.
백석이 남긴 시와 글이 어떤 뜻과 의미로 보여줄지 기대가 되고 궁금했습니다. 백석 작가는 일제강점기와 해방 후에 활동한 시인입니다. 서정적인 현대시를 쓰고 시대적인 아픔을 반영한 정서가 담긴 시로 잘 알려져 있고 백석 시인의 문학적인 가치가 재발견되고 있습니다.
책의 뒤쪽에 부록에 담긴 내용이 색다르고 흥미로웠습니다. "김영한의 내 사랑 백석에 나오는 백석과 자야의 러브스토리는 김영한의 창작 소설이다.", "백석의 만주 현장을 가다" 저자의 재해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자 홍찬선님은 백석의 불시착을 연재하며 소설 속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설명을 하고 보여줍니다. 백석의 삶과 작품을 다큐멘터리 형식의 소설로 이야기해 줍니다. 백석의 불시착은 작가가 직접 현장 답사하며 적어낸 책입니다. 동시대 문인 이상과의 시담, 윤동주 시인과의 교감 등의 이야기도 새롭고 관심이 갔습니다.
이 책을 보며 백석 시인의 인생, 삶, 작품, 시에 대한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백석 시인의 시와 글을 보며 그가 가진 진솔함을 느껴보고 이야기를 통해 감동을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