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친절의 힘 - 위대한 변화를 이끌어 내는
데이비드 R. 해밀턴 지음, 박은영 옮김 / CRETA(크레타)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우리는 무언가를 하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친절하게 대하면, 따뜻한 마음과 감사를 느끼게 됩니다. 친절이 몸에 밴 사람들은 말투나 행동에서 남을 배려하고 예의가 바르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저도 실제로 문잡아주기, 감사 인사하기, 길 가르쳐 주기 등으로 남에게 작은 친절을 나누어야겠다고 느끼며 살아갑니다.


이런 사소하지만 친절의 효과가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작은 친절을 베푸는 것으로 우리 주변 전체에 좋은 긍정적인 기운과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친절한 행동은 서로 기분이 좋아지고 친절이 이어지면서 서로 친절을 나누기도 해서 좋은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저는 특별한 친절은 아니지만 자주 가는 가게에서 웃으면서 항상 인사를 먼저 건네는데요, 기분 좋게 나누는 한마디에 서로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친절이 우리 뇌와 심장,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니 단순히 기분만 좋은 것이 아니고 건강에도 미치는 좋은 효과가 새롭게 느껴졌어요.


마음 챙김에 대한 이야기에서 친절 챙김의 이야기까지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됩니다. 친절 챙김으로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화가 되는지 알아보며 저도 실천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친절 챙김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압을 낮추고 노화를 늦추며 피부를 부드럽고 젊게 만들어 준다는 이런 놀라운 효과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롭습니다.


이 책 <위대한 변화를 이끌어 내는 아주 작은 친절의 힘 >을 읽고 많은 도움과 저자의 통찰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생각해 보고, 그런 실천이 우리를 어떻게 이롭게 해주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친절이 가져다주는 변화를 느낄 수 있었고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는 일이 우리는 더 건강하고 행복해진다는 것을 알려주는 친절하고 따뜻한 책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