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티노씨 핫플레이스 드로잉
티노씨(김명섭)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세계 곳곳에는 멋진 풍경이 많이 있습니다. 티노씨 핫플레이스 드로잉 책에는 세계 여행, 세계 각국의 핫플레이스를 테마로 한 드로잉이 펼쳐집니다. 저자 티노씨 (김명섭 작가)는 각기 다른 드로잉 재료들을 소개해 주시고 여러 드로잉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표현 기법을 알려주셔서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직접 가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그림으로 세계 각국에 가보고 싶었던 핫한 핫플레이스를 테마로 하여 드로잉을 할 수 있는 책이라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1부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한 기초 드로잉과 2부 대륙별 핫플레이스 드로잉을 담았습니다. 여러 가지 8가지 재료를 소개합니다. 연필, 샤프펜슬, 색연필, 콩테, 마카펜, 라이너 펜, 오일 파스텔, 수채물감을 이용하는데 재료의 특성이 달라서 색다른 분위기가 나옵니다.
저는 집에 있는 수채색연필로 그려보았는데 다양한 색을 넣고 물 칠을 하니 수채 느낌에 부드럽게 표현이 되어서 너무 예쁘더라고요. 오일 파스텔 그림은 크레용과 비슷한 느낌의 재료인데 그라데이션 효과를 볼 수 있는 재료라서 완성 그림이 멋졌습니다.
쉽게 그리도록 알려주고 풍경과 건물을 직접 그려보며 드로잉 원리와 기법을 알아봅니다. 그림마다 저자 티노씨(김명섭 작가)가 보여주는 강좌 QR 코드가 담겨 있어서 바로 찍어서 볼 수가 있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여러 재료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고 느낌이 다른 그림을 보니 다양해서 재밌고 새로웠습니다. 단계별로 상세하게 알려주시고 건물마다 다른 표현법들의 기법을 배우며 그림 실력도 느는 것 같아요. 세계의 유적지와 풍경들을 그려보니 힐링이 되고 완성품을 보면 뿌듯합니다. 지구촌 핫플레이스를 내 손으로 그려보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