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부모 애송이들 잘 들어요 - 개그맨 김경아의 폭풍 힐링 공감 에세이
김경아 지음 / 자화상 / 2024년 12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이 책 《학부모 애송이들 잘 들어요》은 개그맨 김경아 님의 첫 에세이집입니다. 개그맨·아이 둘 엄마·김포댁·며느리·아내 그리고 작가로 책을 내셨어요. TV에서 밝고 즐거운 김경아 님을 봤었는데 재밌게 말씀하시는 입담이 기억납니다.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즐겁게 하시는 모습과 항상 긍정적이고 웃음이 가득하신 모습을 봐서 좋아하는 분인데 이렇게 글로 만나게 되어서 너무 기대가 되고 좋았어요. ♡
sns에서 화제의 김경아님 쇼츠가 있었는데 몇 번을 돌려보면서 웃었던 기억이 나요. 많은 공감이 되었고 의식의 흐름대로 이야기하는 모습에 한동안 자꾸 웃음 나고 생각이 났었어요. 그 영상 제목이 '학부모 애송이들 잘 들어요' 였고 이번 책의 제목이랑 같아서 더 반가웠어요.
이 책은 저자가 어떤 표정과 마음으로 글을 쓰신 건지 느껴보며 재밌게 상상하며 읽었어요. 개그맨이 되기 전에 방송 작가를 하셨고 글을 워낙 잘 쓰시는 분이셔서 생활 속에서 느끼는 것들, 삶의 이야기가 진솔하게 담겨 있어서 같은 엄마의 입장이라 더욱 와닿았어요.
자녀의 교육관에 대한 이야기가 기억에 남아요. 아이들을 교육하고 키우면서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은 다 같을 거예요.
"꽃은 어디에 피어있든 나비가 날아든다." (p.97)
아이가 진짜 원하는 것을 찾고 어디서든 활짝 피어있는 사람이 되어있기를 바라는 이야기를 보며 같은 마음으로 응원하게 됩니다.
김경아 님 에세이 <학부모 애송이들 잘 들어요> 이 책은 챕터마다 담긴 다양한 이야기들이 편하게 읽히고 재밌어서 집중하며 폭풍 공감하고 읽었어요.
김경아 저자의 유쾌하고 진솔한 개인적인 경험 이야기들, 감정들이 공감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웃으며 읽을 수 있는 공감 에세이로 힐링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