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장 필사 - 지금보다 더 단단한 삶을 만드는
요한 G. 치머만 지음, 이민정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지금보다 더 단단한 삶을 만드는 하루 한 장 필사]
필사를 하기 좋은 시원한 계절이다. 이 책은 단단한 삶을 위한 통찰과 지혜를 매일 길어올릴 수 있는 필사 노트, 가만히 앉아서 생각 정리를 하며 따라 적기에 좋은 필사 책 《지금보다 더 단단한 삶을 만드는 하루 한 장 필사》이다.
더 단단한 삶을 만드는 필사 책이라니! 책을 만나기 전부터 기대가 되는 느낌이다. 이 책의 저자 <요한 G 치머만>는 철학자들의 철학자로 알려져 있고 "우리는 고독을 통해서만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다"라고 통찰하며 '고독에 대한 통찰'을 집약해 가장 중요한 것을 가려내어 만든 책이 이 책이라고 전한다.
'고독'에 대해 깊이 생각을 해보았다. 저자는 고독을 '온전히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상태'라고 말한다. 외로운 것이 고독일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혼자 즐기며 그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는 것을 좋아하기에 고독이 외롭게만은 느껴지지 않는다.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 나부터 행복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진다.
고요하고 조용한 나만의 시간을 갖고 그 시간에 필사를 하며 잘 보내는 법도 느끼게 해주는 이 책이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의 강점이 어느 장을 펼쳐도 크게 구분이 없어서 자유롭게 적고 싶은 곳부터 매일 한 장씩 필사를 해도 좋은 점이다.
이 책은 '나'를 찾고 발견하고 그런 과정을 통해 나의 성장도 느껴볼 수 있다. 따라 적어보며 다시 읽어보고 나는 무슨 생각을 했는지도 되돌아보고 이런 시간을 갖는 게 앞으로 내가 좀 더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약을 하게끔 도와주는 시간이 되어서 감사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