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헤세 청춘이란? - 아픈 만큼 성숙하는 너를 위하여
헤르만 헤세 지음, 송동윤 옮김 / 스타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춘이란?



헤르만 헤세는 노벨문학상과 괴테상 수상 작가이고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는 소설가이자 시인입니다. 헤르만 헤세의 <청춘이란?> 책을 읽었어요. 이 책은 우리가 살면서 마주하는 이야기를 하고 아픈 만큼 성숙하는 청춘에게 위안을 전해줍니다. 우리는 청춘이 있고 저는 지나간 시기지만, 그때의 느낌을 돌아보며 헤세의 이야기가 방황하고 아파하는 청춘들에게 어떤 위로를 전해줄지 기대가 되었어요.


책 속에 이야기를 읽으며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었어요. 특히, 표지에 '아픈 만큼 성숙하는 너를 위하여'를 보고 청춘에서 중요하고 관심이 가는 사랑과 삶에 대한 헤세의 글이 인상 깊었고 사랑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사랑은 실로 경이로운 것이다.

그것은 예술을 통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될 때 더욱 빛난다.

사랑이란 모든 교양, 모든 지성, 모든 비평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게 만드는 힘이 있다." (p.146)

사랑은 놀랍고 신기해서 경이로운 느낌이에요. '예술을 통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될 때 더욱 빛난다'라는 말이 예술가 헤세의 마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청춘들이 본인의 자아를 찾기 위해서 깊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도전하는 가운데 '각자의 삶은 모두 아름답게 빛나고 있다'라는 메시지를 헤르만 헤세는 청춘들에게 전해주고 있어요. 청춘들이 앞으로의 진로와 미래 등을 고민하며 방향을 잡고 싶을 때 헤세의 글을 통해 위로와 용기를 얻으면 좋겠습니다. 헤세의 글들이 많은 이에게 위안과 희망이 되어줄 것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