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긋하게 살았더니 내가 더 좋아졌어요
코세코 노부유키 지음, 호노유 그림, 최우영 옮김 / 생각의날개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느긋하게 살았더니 내가 더 좋아졌어요》 이 책은 매일매일 일상을 바쁘게 살다 보니 어느새 쌓여 버린 '마음의 짐' 때문에 힘든 모든 이를 위한 책입니다. 저자가 추천해 주는 여러 가지 방법을 실천해 보며 '괜찮은 나'를 되찾을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코세코 노부유키)는 일본에서 재택 의료를 통해 정신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케어를 전문으로 하는 정신과 간호사입니다. 저자는 먼저 자기의 마음이 어떤 상태인지 살펴보고 돌아봐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마음이 편해지려면 인생에서 여유를 찾는 방법을 깨달으며 자기 마음의 흐름대로 살아가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 책은 1장 나에 대한 딜레마 (이제는 이런 내가 싫다), 2장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이 만드는 스트레스 (신경 쓰이는 이런 일, 저런 일), 3장 일에 관한 고민들 (인간관계도 일도 두리뭉실하다)의 구성으로 되어있고,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고민에 대한 실질적인 해답과 대처법을 담았습니다.


누구나 자신이 바라는 이상적인 나의 모습이 있습니다.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있는 그대로의 나'로 괜찮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깨닫고 나를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노력과 가치를 인정받고 좋은 결과를 내고 싶은 것은 당연한 마음입니다. 그렇지 못해도 '이런 나라도 괜찮다'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


'나는 잘 살고 있는 걸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먼저 나 자신을 돌아보기를 권합니다. 정말 잘 살고 싶다면 마음속을 잘 정리하는 방법을 알고 실행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자는 '나 자신을 먼저 생각하라'라고 이야기합니다. 무엇보다도 우선해서 내 마음을 살피고 내가 가진 고민의 본질을 이해하면, 그에 맞는 해결책은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조언합니다.


이 책을 보며 특히 기억에 남는 점은, 단락 뒤에 '연습하기'와 '참고하기'를 통해 생각하고 말해볼 수가 있는 점입니다.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여러 가지로 생각해 볼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와 글이 섬세하고 따뜻하게 위로가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내 마음속 문제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나의 소중함을 알고 살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로 지내다 보면 건강한 마음을 갖게 되어 앞으로의 자신의 삶이 편안하고 행복하겠다는 느낌이 듭니다. <느긋하게 살았더니 내가 더 좋아졌어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책입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