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마다 젊어지는 처방전 - 질병 없는 50~60대를 위한
송은호 지음 / 온더페이지 / 2024년 2월
평점 :
이 책은 질병 없는 50-60대를 위한 가이드 책입니다. 표지에 '내 몸을 살리는 영양제를 처방해 드립니다'를 보고 '어? 이거 나에게 지금 필요한 건데, 요즘 영양제가 절실해!'하는 마음에 관심이 갔어요. 이 책의 저자 승은호 작가는 작은 도시에 살면서 약국을 운영하는 약사이고 현재는 유튜브'오육십 TV'에서 올바른 건강 상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영양제가 종류도 많고 다양하게 나와서 어떤 영양제를 골라서 먹어야 할지 고민인데, 의학 전문 약사님이 알려주시는 정보로 영양제와 건강을 되짚어볼 수 있어요.
'영양제를 왜 먹는 걸까?' 생각해 보니, 식사로는 부족한 것을 영양제로 먹고 필요한 영양소를 채워주니까 몸 관리를 위해서 먹었던 거 같아요.
실제로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세포 노화를 막아주며, 무너져가는 신체 균형을 정상화하고, 질병의 진행을 늦추거나 예방해 준다고 해요.
무조건 '영양제가 좋다거나 영양제를 먹어야 한다'라는 게 아니라, 올바른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며 근거 있는 올바른 영양 정보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파트에서 좋다는 영양제, 아무리 먹어도 소용없는 이유에 대해 다루며 식습관과 생활습관 교정을 반드시 병행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하겠다고 생각됩니다.
이 책은 신체의 기관(심장, 혈관, 부신, 갑상선, 간과 담낭, 위와 식도, 신장, 눈, 뼈와 관절)을 10개의 파트로 나누어 신체의 각 기관을 설명하고, 50~60대가 신경 써야 할 질병과 이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소개하고 복용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가장 관심 있게 본 부분 중 하나는 '고혈압 환자는 어떻게 운동해야 할까'입니다. 만성 질환 환자의 대부분이 운동 부족으로, 관리를 위해 필요한 체중 관리, 스트레스 감소, 심장 건강 유지를 위해 반드시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운동의 주의법과 운동 강도, 추천 운동 등의 정보가 도움 되었습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에게 영양제 복용은 건강한 삶을 위한 기본이 되었습니다. 내 몸에 맞고 내 몸을 살리는 올바른 영양 요법으로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바른 영양제 상식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드리고 내 몸에 꼭 필요한 영양제로 건강을 되찾아 보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