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의 밤 - 낯선 공기와 어둠이 위로가 되는 시간
장은정 지음 / 북라이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낯설어서 눈만 끔벅거린 여행.

마음 둘 곳이 없어 헤매던 여행.

숨 막히는 일상에 도망치듯 떠난 여행.

친구와 다투고 마음이 불편했던 여행.

뜻밖의 행운을 만난 여행.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행복했던 여행.

예기치 못한 운명을 만난 여행.

하루빨리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던 여행.


그 모든 여행에서 밤은
빛이 사라지면 시작되는 새로운 여행이었다.

- 여행자의 밤 中 -



저는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 여행을 좋아하고 여행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여행관련 책을 참 좋아해요.

내가 가보지 못 했던 곳, 가보고 싶은 곳, 갔었던 곳...

책을 읽으며 내가 저 곳에 있었다면 어땠을지 상상하고 즐거워하고 그리워도 하면서 여행을 꿈꾸게 되죠.

여행자의 밤은 느긋하게 잔잔하게 미소띄우면서 읽을 수 있었어요.

웅장한 말들보다는 친구들과 가족들과 또는 혼자서 여행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상황과 심리가 단백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아버지의 꿈을 이루어드린 부분에서는 눈물이 또르릇...

생각해보니 아버지랑 여행을 같이 가지만 주로 제가 원하는 곳을 갔던 것 같아요.

분명히 저희 아버지도 오래전부터 가고 싶다고 말씀하셨던 곳이 있었는데도 말이에요.

이번 여행계획을 짤때는 아버지가 가고 싶다고 하셨던 곳을 적극적으로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그곳에 도착해서 밤하늘을 보며 아버지와 술한잔 기울이게 된다면 분명 여행자의 밤이 떠오를듯 하네요.



여행자의 밤 작가분이 참 대단한 것 같아요.

평범한 직장인이던 스물여섯에 여행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니...

10년이 넘는 세월을 용기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 뭘까 궁금해지네요.



여행자가 된 작가님을 본받아 확!!!! 여행자가 되고 싶어지는 여름밤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