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아이 신나는 새싹 78
박선희 지음 / 씨드북(주)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면증에 관한 아동 동화 - 잠자는 아이


잠자는 아이의 제목을 봤을때 아~ 잠자리 동화구나. 안 자고 노는 아이들 재울때 잃어주는 동화구나. 하고 생각을 했어요.

정말... 기면증에 관한 동아일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었어요.

기면증을 알기는 해도 흔히 접할... 그것도 아동 동화에서 쓰이게 될 주제라고는 생각 못 했었어요.

잠자는 아이를 읽으며 내가 편협한 사람이었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되었어요.

잠자는 아이는 기면증이 있는 아이의 전반적 생활이 그려져 있어요.

아동 동화답게 현실과 꿈을 넘나들죠.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아이지만 기면증때문에 할 수 없고, 친구들 틈에서 외로워지기도 하죠.

하지만 친구들은 할 수 없거나, 자신이 잘 하는 일을 도우며 살아가요.

또,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꿈속에서 친구들과 새를 타고 날아다니기도 하고 구름위를 걸으며 구름을 뜯어 먹기도 하는 포근하고 설레는 일도 있어요.

저희 아이도 주인공 여자아이와 친구들이 꿈에서 함께 노는 모습이 보기 좋은지 계속 그 페이지만 보려고 하네요.

잠자는 아이는 일러스트가 귀엽고 사랑스러워요.

색감도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잠자는 아이를 읽으며 앞으로 시야를 좀 더 넓게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좀 더 다양한 주제의 동화책을 읽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