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사고력 수학 킨더팩토 A 수 - 5~6세용 창의사고력 수학 킨더팩토
매스티안 편집부 엮음 / 매스티안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누나들 챙기느라 잘 놀아주지 못했던 막내...그동안  책읽기밖에

못해줘서 너무 미안한 마음에 올해부터는 제대로 놀아주기로 결심....

기다리던 창의사고력 킨더팩토 교재가 도착하자마자 꼬맹이 빨리

자고 보챕니다...

엄마 선생님이 되어 아이와 즐거운 수학놀이 시작...그런데..잠깐을

외치는 꼬맹이....

변신!  그러더니 저런 모습으로...^^::

 

1부터 5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수 있어요.

 

숨바꼭질 하고 있는 동물들의 수를 세어보고 스티커를 붙이는 문제.

꼬맹이  네모칸에 숫자를 먼저 쓴 후 스티커 붙이기. 그런데 자기가

쓴 숫자 1이 7과 너무 비슷하자 스티커를 보고 다시 고치는...^^

 

1부터 5까지 차례대로 읽고 써 보았어요.

어린이집에서 잘 배웠는지 5까지 바르게 씁니다. 기특해라~~

 

 

집에 있는 물건과 교구들을 이용해 수세기를 해보고 알맞은

숫자교구도 찾아보았어요.

책에서 읽어보니 구체물을 이용해서 수학놀이를 하면 좀더

이해가 빠르다고 하네요.

 

 

그러다가....윷에 흥미를 느낀 꼬맹이...윷놀이 하고 싶다고...

생각해보니 윷놀이 하면서 수세기 놀이도 할수 있겠더라구요..

먼저 윷놀이판을 만들고 (사실 제가 동그라미 표시로 허술하게

만들었더니 윷놀이 케이스에 있는 그림과 똑같이 만들어보고

싶다고 해서 누나들이 사용했던 동물 그림카드를 이용해서

꼬맹이 혼자 힘으로 만들었어요. 순서대로 붙이고 그리더니

제법 근사한 윷놀이판 완성~~)

 

도는 1칸, 개는 2칸, 걸은 3칸, 윷은 4칸, 모는 5칸...이런식으로

윷놀이 규칙도 알려주고 윷을 던진후 뒤집어진 윷의 수를 세어보고

윷놀이판의 말을 이동시켜 보았답니다.

세번이나 했는데 세번다 제가 졌어요. 꼬맹이는 던졌다 하면 윷, 모,...^^::

 

 

 

 

 

 

킨더 팩토 교재를 이용한 첫번째 수업... 교재에 나와있는대로,

아이와 즐겁게 웃으며 1부터5까지의 수에 대해 공부해 볼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이가 다음장도 하고 싶다고

했지만  하루에 한장씩 해보려구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6-01-31 20: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우!!! 정말 열심히 공부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