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주식 사주세요 - 아이와 엄마의 미래를 위한 투자 원칙
존 리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1부, 부자가 되려면 생각을 바꿔라.


투자 저서를 보면 자주 나오는 것들이다. 하지만 정말 기본 중에 기본이지만.. 우리는 그렇게 살아오지 못하였기에..


그 기본이 너무 어렵다라고 하고 싶다. 하지만...


이 짧은 1~2장에서 아니.. 내용은 짧을지언정 그 안에 내포되어 있는 의미는 거의 책 한권 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주식, 요즘 주식에 많은 관심이 생겼다. 


코비드19로 인해 세계 경기, 한국 경기가 무너지고 있기 때문이다. 코스피가 무엇인가?


뭔지 모르겠지만 엄청나게 붕괴되었단다.. 그러면 절반만 회복해도.. 수익률은??


이렇게 접근하는 관점.. 너무 초보 중에 초보 아닌가??


ㅎㅎㅎ 그렇기에 나는 책을 읽는다.


이렇게 하면 누구나 돈을 다 벌었겠지..;;


자, 잡담은 여기까지..


2부에서는 주식 투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솔직히 책의 내용을 스포하고 싶지만, 이거는 말한다면 그냥 핵심이다.


이렇게 간단해?? 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다. 그 말은 즉슨 투자가 쉽다라는 것이 아니라..


주식의 장벽이 그렇게 높지 않다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다.


누구나 조금만 공부하면 어느 정도 .. 아니 워렌 버핏의 첫번째 법칙을 따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책으로 그 핵심을 알았다고한들 행하지 않으면 무슨 소용 있으리...


오늘 소액으로 적금을 주식으로 넣고자 한다.


핵심을 알았다고 한들 행하지 않으면.. 무슨 소용 있으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