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 세금 대출 명의 문제 한 방에 해결하는 최고의 투자 전략!
지성 지음, 이승현 감수 / 잇콘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법인이라는 말에 조금 이질감이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투자자 입장에 있어 장점이 보인다면?? 투자를 얼마나 할까 라는 생각에..

에이~ 법인까지 필요할까 라고 의문을 가진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장점이 보통 많은 것이 아니다. 정말 진정한 투자자에 절세까지 가능한.. 그리고 대출까지도 혜택을 본다면.

왜 그동안 법인을 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

그 1장은 초보일 수록 법인으로 시작하라??

부동산도 잘 알지 못하는데, 법인까지?? 이게 무슨 이야기냐...

그 서론을 말하자면.. 수익이 적으면 법인은 큰 의미가 없다라는 것이.. 내 생각인데?? 이거는.;;

저자랑 이야기 하고 있는 기분이 잠시.. ㅎㅎ 하여튼..

어느 정도 안정적인 수익이 잡히면 그 때 법인을 만들어야지 라는 것이 나의 생각이었다.

하지만... 1인 법인이라면?? 내 혼자 결정하고 나 혼자 시작하는 거죠!! 투자 관점에 있어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합법적으로 절세를 할 수 있다는 기회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간단히 예를 들자면... 법인은 중과세에 있어서 개인 보다 훨씬 자유롭다는 점이다.

그 이야기를 쓰자고 하니 책을 그대로 옮겨놔야 할 것 같다!! ^^:::

그 뿐만 아니라 개인으로써 활동비(투자를 함에 있어 지출한 돈)를 인정받기 힘든 부분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법인은 그 활동비를 세금에서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합법적으로 세금을 절약 하는 ㅂ방법이다.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명의 부분에 있어 활용이다. 그에 있어서 명의는 공투?? 아님 부부 공동 명의??

이 정도 생각할 수 있지만.. 법인은 말 그대로.. 법인 명의 하나 내 명의 하나.. 한 사람이 2개의 명의를 활용할 수 있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이해가 가지 않을 거라 생각하지만.. 아주 간단히..

법인 : 명의 1. 개인 :

명의 2 => 1인당 명의 2개 활용. 끝;;;

이처럼 간단할 수가 없다.

그리고 법인은 그 외적으로 각 종 세금에 있어서 개인과 비교를 한다면.. 아주 큰 차이를 보일 것이다.

그 중에서 가장 큰 것이 양도소득세, 각 종 활동비를 청구하게 된다면.. 법인으로 인한 소득 차이를 크게 보았을 때.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 ^^

이 부분 역시 책을 그대로 옮겨놓고 싶은?? ㅎㅎ

이제는 법인 설립이다!! ㅎㅎ 정말.. 책처럼 간단할까? 라는 의구심이 가득찬 상태로..

그런데... 살고 있는 집을 사무실로 꾸며서 설립이 가능하다고?? 헐~ 대애박!!

그러면... 따로 월세를 주지 않고도 가능하다는

말이다.. 하지만 실사가 나올지도 모르니..

정말 사무실처럼 꾸며놓는 스킬은 필요하겠따 ㅎㅎㅎ

그 이후에는 법무사 없이 셀프로 설립을.. 하아~ 이거는 솔직히 이해가 100% 되지 않는다.

하지만 책을 2~3번 반복하다보면 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팍팍!!!

이렇게 그 외적으로 법인으로써의 대출, 임대 등과 같이 부동산 투자에 있어 개인 과는 차원이 다른 관점으로

접근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법인이 무조건 다 좋으냐?? 라고 물어본다면..

그건 개인의 생각이기 때문에... 뭐라 답을 할 수는 없지만.. 길고 오래..

그리고 제대로 된 투자를 한다면.. 법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이다 ^^

이렇게 책 한권으로 법인 설립부터 시작해서 장점과 투자법까지.. 다양하게 담아놓은 팔방미인 같은 도서이다.

하지만.. 이 책으로 인해 별도로 공부해야 할 것이 분명 있다. 그러니 책을 바탕으로 하여 법인 설립의 꿈을

가진 다면.. 더 깊은 공부도 조금은 필요하다..

지금 나의 위치에서 법인이 웬말이냐 라고 말하지만.. 책을 덮는 순간... 나도 법인이라는 생각이 머리 속에

가득차기 시작했다. 당장의 실행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다시 한번 책을 펴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