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명품 토지 중개 실무 - 공인중개사가 꼭 읽어야 하는 토지 중개 100문 100답!
정연수.김민성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지 중개, 시작이 9할이다.

솔직히 나는 중개사가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을 신청한 이유는 중개사의 입장에서 보는 토지는 어떨까라는

의문에 의해서 신청을 하였다. 

이제 나는 중개사의 입장에서 책을 읽어보고자 한다. 그러면 고객의 입장에서도 함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인생은 실전이다 라는 말이 있다. 중개사 관련 책들은 많이 읽어보았다. 하지만.. 이론 적인 내용이 과연..

실전에서 얼마나 도움이 될까 라고 답한다면.. 10%도 안될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9할이 여기에도 포함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 외에도 일단 기본적인 중개소를 차린다고 해야 하나? 시작을 하기 위한 자리 고르는 것도..

어떻게 보면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러한 당연한 이야기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왜냐 내가 좋다고 판단하는 순간 냉철하게 보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책을 바탕으로 하여 하나씩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자!!

그 외에도 홍보, 주변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등등.. 다양한 관점이 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는 정말 기본 중에 기본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책에서 소개 하는 초보 토지 중개사가 알아두면 좋은 것들은..

이거는 초보 토지 중개사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정말 유용한 팁을 주는 부분이니.. 별표 다섯개

일단 책을 보다보면서 구성을 느꼈는데, 질문에 대한 QnA로 진행을 하다보니 내가 몰입을 할 수 있게 된다.

정말 내가 질문을 하게 되고 답을 하는 느낌의...

이제 조금씩 어려운?? 아니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운?? 용어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정말 내가 중개한다면.. 투자자가 이러한 질문을 해온다면.. 그런데 내가 답을 못한다면..

이거는 잡은 물고기를 놓친거나 마찬가지이다. 

자아~ 그러면 중개하는 입장에서 사려는 입장에서도 알아야 할 부분들이 얼마나 많은지.. 

솔직하게 모든 질문에 대해서 다 알고 싶지는 않지만.. 알면 좋은 것들이 있는 반면에

정말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따로 사진까지 찍어두었다. 

그만큼 중요한 내용이지만.. 잘 알지 못하는 부분에 있어서 답변을 시원시원하게 해준다.

하지만 조금 아쉽다라고 이야기 하자면... 초보 중개사라고 해도 그 내용을 알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우리에게는 정보의 파도가 넘실거리고 있는 인터넷이 있으니..

금방 검색 하면 나온다.. ^^그러니 걱정하지마라.. 

일단 이 책은.. 초보 중개사가 읽기에도 충분히 좋지만.. 정말 투자자라면.. 

또 다른 관점에서도 해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