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투자자를 위한 캠코공매론
김영호 지음 / 신서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매보다는 경매로 시작을 하였던 나의 부동산 공부, 경매 책을 보면 정말 금방이라도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 것만 같았다. 하지만, 경매의 벽은 높고도 높았다. 좋다는 물건은 낙찰가율이 높고 안 좋은 물건은 쉽게 들어가기도 어렵고.. 솔직한 심정으로 왜 시작을 했나 싶을 정도로 후회감이 늘어났다. 더군다나 직장을 다닌다는 이유로 경매를 하려고 하면 각 종 제약이 많았지만.. 공매는 일단 나 같이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좋다는 장점으로 접근을 하였다. 이렇게 캠코 공매론의 첫 장을 밟아본다. 

 언제나 책을 보면서 가장 중요하게 느끼는 것은 이론이다. part. 1에서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아니.. 어떻게 보면 조금 경매와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는 이론에 대해서 설명을 한다. 어려운 벌률과 판례 등이 다가와 쉽게 접근하기는 어렵지만 어디 공부라는 것이 쉽게 될리가 있냐? 하지만 본 저서는 최대한 많은 사례를 통하여 간접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렇게 기본이고도 기본인 내용을 넘어서면 실전 공매 사례를 볼 수가 있다. 

하아~ 경매에서 그렇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유치권, 공매에서도 있구나 라는 생각에.. 조금 답답함이 있었지만..

아주 천천히 깊게 읽어보는데.. 조금씩 내 지식이 되어가는 기분이 든다. 그리고 이 유치권 등과 관련하여 아주 세세하게 뜯었다고 해야 하나? 정말 다른 도서와는 달리 깊이의 차이가 느껴지는 기분이다. 

유치권만 계속 보다보니 어느 정도 가늠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이 장은 다시 한번 봐야 할 것!!! 그리고 그 이후에 상가 건물 및 근린상가의 사례를 통하여 직접적인 경험은 될 수 없지만.. 실 사례를 바탕으로 하여 우리가 조금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이 물건을 사례로 든 이유는 바로!! 유치권이다. 

그리고 투자의 최종 수익은 세금을 낸 뒤의 수익!! 세금이라고 하면 많은 종류의 세금이 있지만..

이번 장에서 자세히 다루어져 있다. 어떻게 보면 수익을 냈으니 세금을 내자라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내가 알고 내는 것이랑 모르고 내는 것이랑 하늘과 땅 차이다. 그 뿐만 아니라 세금의 개요와 분류를 통하여 정말 내가 알지 못하는 지식에 대해서 더 부유해지는 기분이다.. 이제 세금을 알았으니 이 부분 역시 투자에 있어서 충분히 고려하고 절세를 해야 할 부분이 있다라는 것을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