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날개 > 어른들도 같이 읽는 그림동화..

문득.. 그림 예쁜 동화가 읽고 싶어졌다.
한번씩 발동하는 "보고싶다!"란 충동은 머릿속을 홰홰 돌더니, 드디어는 키보드에 얹혀있는 손꾸락을 움직이고야 말았다..
고이 간직해 놓았던 보관함과 퍼다놓았던 페이퍼를 총동원하여 지른 동화는 여덟권..!

1. 베니스의 왕자 / 장 콤 노게 글 / 안느 롱비 그림.

 안느 롱비의 그림을 참 좋아한다.
예전에 <미녀와 야수>도 그림에 혹해 샀었는데, 이번에도 안느 롱비 그림이라 주저하지 않고....^^

주인공인 갈색머리의 미남왕자는 사실 미남인줄은 모르겠다마는..
베니스의 그 풍경과 멋진 의상들이 나를 사로잡았다...



어른들 사이를 가로질러 다니며 놀고 있는 어린아이 포착~



베니스 거리를 묘사한 페이지 중 아주 일부분만 확대~  (왼쪽에 보이는 옷을 운반하는 저 모습이 희안하더라는......^^)



 

2.  당나귀 공주 / 샤를 페로 글 / 안느 롱비 그림.

 역시 안느 롱비의 그림이다.
울 딸래미가 여덟권 중에 이 책이 젤 재밌다는 걸로 봐서는 여자애들의 감성을 무지하게 자극하는 책이 아닐까 싶다..^^

어렸을적 어디어디 나라 동화집.. 뭐 그런걸로 읽은 내용인데.(그때 제목이 당나귀 공주였나?) 그림과 같이 보니 더더욱 좋더라는...
게다가 이 책에서 안느 롱비의 그림이 더 빛나는 것 같다..





 

3. 인어공주 / 안데르센 원작 / 율리아 야쿠시나 그림.

 딱히 예쁜 그림이라고는 할 수 없는데..
이 슬픈 이야기와는 너무나도 어울리는 그림이더라...

참 애처롭고.. 딱하다..
그런 마음이 그림에 그대로 드러난다..

 

인어공주가 구해다 놓은 왕자님... 흠....


왕자의 결혼식에 아픈 발을 이끌고 신부의 면사포를 잡고 있는 인어공주...ㅠ.ㅠ 불쌍해서~




 

4.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 / 그림형제 글 / 낸시 에콤 버커트 그림.

 두 페이지는 그림만, 장을 넘기면 두 페이지는 글만 나오는 형식..

근데, 난 읽을때마다 외치고 싶다..
"백설공주 너 바보니? ㅡ.ㅡ'

마녀왕비가 불에 달군 무쇠구두를 신고 죽을때까지 춤추는 엔딩이다.( 어떤 책에서는 이 얘기를 뺏더라는....)



얘네들이 난쟁이인데.....하나도 안귀여워서 슬프다..ㅠ.ㅠ



 

5.  설탕으로 만든 사람 / 아니카 에스테를 글 / 율리아 구코바 그림.

 역시나 어렸을때 무슨무슨 동화집이란 형태로 읽었던 내용..
그리스의 옛 이야기란다..

설탕으로 만든 사람을 훔쳐갔던 나쁜 여왕이 나중에 자기도 설탕으로 사람을 만들려고 하는데, 굳이 저주의 말을 퍼부었다는게 참 이해가 안가더라는..ㅡ.ㅡ
동화인데 너무 따지는건가?

 





 

6. 바람이 휙, 바람이 쏴 / 하슬러 글 / 벤트 그림.

 제목도 맘에 들고, 그림도 맘에 들고, 내용도 맘에 들고....^^
울 나라의 혹부리 영감 이야기랑 비슷한 내용이다.

칼라그림과 흑백그림을 골고루 섞어 썼는데,
글이랑 묘하게 잘 어울리더라....

 





 

7. 눈의 여왕 / 안데르센 원작 / 키릴 첼루슈킨 그림.

 책을 샀더니 다이어리가 딸려왔다!!
아마도 얼마전 끝난 <눈의 여왕>이란 드라마 때문에 한 행사인 듯 싶다..

어렸을때부 이 얘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읽고나도 별로 따뜻해지지를 않아서였는데.. 뭐.. 지금은 그때보단 좀 나은 듯..
얼굴 표현이 참 독특한 느낌이었다.





 

8. 벌거벗은 임금님 / 안데르센 원작 / 소윤경 그림.

 그림을 아주 코믹하게 그려놓아 즐거웠다
예쁜 그림에 속하는건 아니지만,
뭐.. 이런것도 나름대로 괜찮은 듯 싶다..^^

곳곳에 눈에 익은 사람들의 사진을 갖다 써놓아서 혼자 킥킥거렸다는...

 

표지를 넘기면 임금님으로 인형놀이를 할 수 있다.. 복사해서 써먹을 예정이다..흐흐~


 

아는 사람 찾아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