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나 스토리콜렉터 56
마리사 마이어 지음, 이지연 옮김 / 북로드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리사 마이어' 작가의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가 유명한 건 알고 있었지만 나중에 한꺼번에 구입해서 읽으려고 했다가 벌써 완결편이 나왔는데 아직 한 권도 못봤어요.

그러다가 '레바나'를 먼저 읽게 된 건 행운인 것 같아요. 달의 폭군 레바나 여왕의 성장기가 담겨있어 이 책을 먼저 읽고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를 차례차례 읽으면 훨씬 이해가 잘 될 것 같아요.




'레바나'는 폭군 여왕 레바나가 되기 전, 어린 공주였던 시절을 보여줍니다. 많은 소설과 영화, 그리고 현실에서 보여주듯이 문제 가정에서 문제아가 나오는것이죠. 레바나는 화려하고 풍족한 환경에서 공주로 자라지만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랍니다. 부모님(왕, 왕비)은 레바나에게 무관심했고, 하나뿐인 언니는 레바나를 조롱하고 학대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레바나는 자신에게 관심도 없는 유부남에게 집착하게 되고 강요와 협박을 일삼아 결혼에 이르게 됩니다. 사랑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사랑을 줄 줄도 몰랐고 그래서 더욱 더 사랑받지 못하는 그녀가 안쓰럽기도 합니다.

가족과의 관계도 소원했고, 결혼생활도 외로웠던 그녀. 어릴 때부터 자신이 원하는 것은 가질 수 없었던 레바나는 언니의 죽음으로 여왕의 자리에 오릅니다. 그제서야 레바나는 뛰어난 수완을 발휘해 정치를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보기 드문 훌륭한 여왕이지만 여전히 대신들과 백성에게는 사랑받지 못하지요.


물론 사랑받지 못하고 자란 사람들의 성격이 다 비뚤어진 것은 아닙니다. 레바나의 타고난 성향도 작용한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을 이용하고 죄책감 없이 죽이는 것을 보면 짐작할 수 있지요.

더구나 그녀에게는 마법과 권력이라는 힘이 있었고, 이것들을 좋은 쪽으로 이용할 생각은 하지 못했기 때문에 폭군 여왕이 된 것이지요.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는 신데렐라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신더', 빨간모자 '스칼렛', 라푼젤 '크레스', 백설공주 '윈터'로 우리에게 친숙한 동화 속 주인공들을 SF소설에 녹여냈다는 점에서 참신합니다. 그녀들이 레바나 여왕에게 어떻게 맞서는지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